예고편 캡쳐본= 블루 자이언트(Blue Giant)
예고편 캡쳐본= 블루 자이언트(Blue Giant)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의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와 그래미상 수상에 빛나는 재즈 피아니스트 히로미가 완성시킨 "역대 최고의 음악 애니메이션"으로 일본 극장가에 역주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 <블루 자이언트>가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블루 자이언트>(수입/배급: 판씨네마㈜)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 '다이'와 피아니스트 '사와베', 드러머 '타마다'가 결성한 밴드 'JASS'의 격렬한 무대를 담은 영화이다.

<블루 자이언트>는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다음 주 국내 첫 프리미어 상영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일 CGV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하여 최초 공개된 런칭 예고편은 누적 조회 수 105만 뷰를 기록하였고, 롯데시네마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1차 예고편은 조회수 77만 뷰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예고편이 공개된 후 "<위플래시> 애니 버전, 사랑해요 (인스타그램 ji***)", "10월엔 재즈다 (인스타그램 pri***)", "이거 보러 가자. 음악? 재즈? 나 이거 못 참아 (인스타그램 k_d***)", "간만에 음악영화라니 행복하네요 (인스타그램 tree***)",

"원작 다 본 사람들은 흥분할 수밖에 없음! 블루 자이언트는 인생 만화! (인스타그램 li_***)", "재즈+영화+애니? 너무 기대된다 (인스타그램 kuan***)" 등 음악영화를 사랑하는 영화 팬들과 전 세계 1,1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메가 히트 만화 원작을 읽었던 원작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음악이 들리는 만화"라는 극찬을 얻으며 전 세계 1,1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메가히트 만화 원작을 영화화한 <블루 자이언트>는 IMDB 8.5/10점, 야후 재팬 4.5/5.0점, 필름마크스 4.3/5.0점, 에이가닷컴 4.2/5.0점이라는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역주행 흥행에 성공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다.

일본 TVA 극장판 최고의 흥행작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의 감독 타치카와 유즈루가 연출을 맡았으며, 음악감독으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재즈 앨범상을 수상한 히로미가 참여하여 일본 현지에 이례적인 재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어 국내 관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상영시간 120분. 10월 개봉.

포스터= 블루 자이언트(Blue Giant)
포스터= 블루 자이언트(Blue Giant)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