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드보이’ 개봉 20주년 스페셜 GV 현장
사진=‘올드보이’ 개봉 20주년 스페셜 GV 현장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진행된 <올드보이> 개봉 20주년 스페셜 GV에 박찬욱 감독, 최민식 배우, 유지태 배우가 지난 21일에 참석, 좌판율 100%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 진행은 김소미 기자가 맡았다. 첫 운을 뗀 박찬욱 감독은 “20년 지났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는다. 10주년 때 모여서 행사하고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금방 또 10년이 지나가 버렸다.

젊은 관객 분들이 극장에서 못 보신 분들이 이 영화를 어떻게 보실지 궁금하고, 아예 처음 보는 분들도 계실 텐데 그에 대한 반응이 궁금하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모이게 되어서 정말 좋다”라며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 박찬욱 감독
사진= 박찬욱 감독

이날 최민식 배우는 유쾌한 입담과 진솔한 답변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코로나19 확진으로 당일까지 참석이 불투명했던 최민식 배우는 “어제 (코로나19) 한 줄 나왔다.

자가진단키트로 두 번 했을 때 두 번 다 한 줄 나왔고, 전문가용도 한 줄 나왔다. 오늘 아침에도 또 검사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며 게스트를 비롯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박찬욱 감독과 유지태 배우를 오랜만에 뵙는데, 오랜만에 본 것 같지 않고 지겹다.(웃음) 저한테도 뜻깊은 시간이고, 20년의 세월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꿈 꾼 것 같다”며 감회어린 소감을 드러냈다.

사진= 최민식
사진= 최민식

유지태 배우는 “올드보이 찍을 때가 29살이었다. 20년 뒤에 영화 상영을 하고 관객을 만난다는 게 경이롭고, 어렸을 때 너무 존경하는 감독님과 선배님을 만나서 연기를 한다는 것 만으로 설레고 떨리는 심정으로 영화를 찍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 그 기분을 똑같이 느낀다.”며 20년만의 재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모호필름, 용필름, 씨네21과 함께 <올드보이> 개봉 20주년 스페셜 GV를 기획한 KT&G 상상마당 시네마 이진주 프로그래머는 “객석에서의 뜨거운 열기뿐만 아니라, 감독님과 두 배우 분들의 기분 좋은 설렘까지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현장이었다.

20년 전 영화 촬영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며 관객들과의 시간을 끝까지 유쾌하게 채워주신 감독님과 두 배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올드보이>는 20년 전 극장 개봉일인 11월 21일까지 매달 21일마다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된다.

사진= 유지태
사진= 유지태
사진= 김소미 기자, 박찬욱 감독, 최민식, 유지태
사진= 김소미 기자, 박찬욱 감독, 최민식, 유지태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