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민기(렌), 박상남,
사진= 최민기(렌), 박상남,

최민기(렌), 박상남, 홍승희, 함은정 등 캐스팅을 확정한 가운데, 오는 11월 웨이브 선 공개를 목표로 촬영을 이어가고 있는 청춘 드라마 <그림자 고백>은 시대의 금기에 맞서 자신의 진심을 전하고픈 조선 청춘들의 풋풋한 첫 사랑과 눈부신 우정 이야기를 그린 영화.

<그림자 고백>은 2023 KBS TV시네마 프로젝트의 시발점을 끊는 작품이다. 그간 <희수> <귀못><유포자들> 등, 국내외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KBS의 TV시네마 프로젝트는 CGV와의 협업을 넘어, 2023년 국내 OTT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먼저, 그룹 ‘뉴이스트’ 출신의 배우 최민기(렌)가 ‘윤호’ 역을 맡았다. ‘윤호’는 병판 댁 장자로, 어릴 적부터 몸이 약해 소꿉친구 ‘재운’과 ‘설’의 걱정을 한 몸에 받지만 셋 중 가장 강인한 마음을 가진 인물이다.

대본리딩현장= ‘그림자 고백’최민기(렌), 박상남
대본리딩현장= ‘그림자 고백’최민기(렌), 박상남

최민기는 지난 2012년 가수 데뷔 이후, 2023년 7월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를 통해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윤호’의 친구, ‘재운’ 역은 배우 박상남이 분했다. ‘재운’은 서자인 자신의 신분에도 불구하고 스스럼없이 대해주는 ‘윤호’를 누구보다 소중하게 여긴다.

웹드라마 [트웬티 트웬티]로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박상남은 이후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 [군검사 도베르만], [너는 나의 봄]부터 영화 <범죄도시3>까지 출연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매분구 ‘설’ 역은 최근 <더 문>을 통해 관객을 찾아온 배우 홍승희가 맡았다. ‘설’은 몰락한 양반가의 장녀로, 가장의 역할을 도맡아 하면서도 밝음을 잃지 않고, 자신을 물심양면 도와주는 친구들에게 늘 고마움을 품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사진= ‘더 문’ 홍승희, 티아라 함은정
사진= ‘더 문’ 홍승희, 티아라 함은정

<더 문> 뿐 아니라,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나빌레라], [바람과 구름과 비]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통해 대중과 만나왔다. 세 사람뿐 아니라, 걸그룹 ‘티아라’ 출신 함은정 역시 출연을 확정 지었다.

아역 배우 출신인 함은정은 가수 활동 때에도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KBS 드라마 [속아도 꿈결]의 ‘한다발’ 역을 통해 KBS 연기대상 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함은정은 일패 기생 ‘초희’ 역을 맡아, 세 청춘의 가장 긴밀한 조언자로 등장할 예정이다.

어길 수 없는 금제로 가득하던 조선, 가슴속에 혼자만의 비밀을 숨겨오던 이들이 어떤 사랑과 우정의 모습을 펼쳐낼지, 수많은 금기들 속에서 어떤 파격적인 끝을 맺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림자 고백>의 연출은 드라마 [오월의 청춘], [아쉬탕가를 아시나요], [프리즘] 등을 연출한 이대경 감독이 맡았다. 세 청춘에게 시작된 특별한 첫사랑을 그린 영화 <그림자 고백>은 오는 11월 웨이브를 통해 선 공개 된다.

대본리딩현장= ‘그림자 고백’홍승희, 함은정
대본리딩현장= ‘그림자 고백’홍승희, 함은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