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연인'
사진 제공=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연인'

K-사극 '연인'이 해외 42개국 톱 5에 랭크되며, 글로벌 흥행을 일궈냈다. 7일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 따르면 MBC 금토드라마 '연인'(영제: My Dearest)은 파트1의 최종회가 공개된 8월 5주 차(8월 26일~9월 1일) 집계에서 미국과 캐나다, 스페인,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각각 2위에 등극했다.

또한 네덜란드와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3위, 영국과 스위스 4위, 프랑스와 이탈리아 5위 등 총 42개 국가에서 톱5 차트인에 성공했다. 톱10으로 해당 범위를 확장시키면 무려 68개국 랭크인에 해당된다.

현지 반응도 호평 일색이다. "드라마 '연인'은 시각적인 축제다. 카메라 작업, 조명, 그리고 전체적인 구성 모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장면이 완성됐다.

이러한 효과는 이야기를 한층 더 빛내 매혹적인 세계를 창조해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매혹시켰다"라는 글이 다수의 유저에게 호응을 얻어 베스트 리뷰로 선정됐다.

앞서 '연인'은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가 가혹한 운명 속에 이별을 맞이하며 파트1을 마무리했다. 이후 잠시 휴식기를 갖고 오는 10월 중에 파트2가 방송될 예정이다.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는 아시아 드라마 및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된다. 현재 한국 드라마 '연인' 외에도 '소용없어 거짓말', '순정복서',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예능 '하트시그널4'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