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엠피엔컴퍼니)=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캐스팅
사진제공(엠피엔컴퍼니)=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캐스팅

1912년 발간돼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진 웹스터(Jean Webster)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가 오는 12월 5일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막을 올린다.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Daddy Long Legs)>는 뮤지컬 <레미제라블>로 토니어워즈 최우수 연출상을 수상한 존 캐어드의 탄탄한 극본과 연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로 오베이션어워즈 최우수 작곡/작사상을 수상한 폴 고든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2016년 초연을 올렸으며, 친숙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넘버, 배우들의 열연으로 입소문을 타며 큰 사랑을 받았다. 서정성 가득한 클래식 감성의 국내 대표 ‘힐링 뮤지컬’로 자리매김하여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가 2019년 사연 이 후 4년 만에 돌아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작 소설 <키다리 아저씨>는 존 그리어 고아원에서 지내던 ‘제루샤 애봇’이 그녀의 후원자 ‘제르비스 펜들턴’에게 후원의 조건으로 대학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편지로 보내고, 편지 내용에 따라 인물들의 시점이 이동하는 서간체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또한 서간체 특유의 인물의 속마음이 솔직하게 드러나는 흥미로운 구성을 무대 위로 그대로 가져왔다.

제르비스는 제루샤의 감정과 생각이 고스란히 담긴 편지를 통해 그녀에게 마음을 열게 되고, 관객들은 아름다운 넘버와 함께 두 인물의 감정선과 로맨스의 흐름에 더욱 몰입하며 공연 내내 미소를 짓게 된다.

한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대표적인 로맨스로 손꼽히는 동명의 원작 소설의 명성을 이을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올겨울, 많은 이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현재진행형인 마음에도 따뜻함을 건넬 예정이다.

2016년 초연부터 2019년까지 국내에서 공연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오리지널 연출가인 존 캐어드의 탄탄한 극본과 연출, 그리고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레드북>, 연극 <태일>, <오만과 편견> 등으로 한국 대표 연출가로 자리 잡은 박소영 연출의 섬세한 해석이 더해져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다.

오는 12월 5일 개막 예정인 오연부터 박소영 연출은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의 예술 감독으로서 참여하며 보다 견고한 디렉팅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소영 연출에 이어 새로 합류하는 연출로는 뮤지컬 <봄을 그대에게>, 연극 <괴물>, <낭랑긔생> 등 세밀함으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는 전서연 연출이 맡아, 더욱 아름답고 뭉클해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음악감독으로는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차미>, <이토록 보통의>, <번지점프를 하다>, <안녕! 유에프오> 등 따뜻한 감성이 가득한 음악으로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한 주소연 음악 감독이 함께 한다.

또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서정적인 멜로디가 가득한 넘버들인 만큼 키보드, 첼로, 기타로 이루어진 라이브 밴드의 연주로 공연된다. 키보드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다양한 음악적 소스, 그리고 첼로와 기타가 더해주는 아날로그 사운드는 무대를 풍요롭게 채워줄 예정이다.

4년 만에 돌아오는 작품인 만큼 믿고 보는 배우들로 가득한 놓치지 말아야 할 캐스트가 공개됐다. 먼저 키다리 아저씨의 후원을 받아 대학 생활을 하며, 성장해 가는 ‘제루샤 애봇’ 역에는 지난 2019년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제루샤를 연기했던 유주혜와 더불어 김려원, 장민제가 캐스팅됐다.

유주혜는 드라마 <신성한, 이혼>, 뮤지컬 <식스 더 뮤지컬>, <웨이스티드>, <차미>, <스핏파이어 그릴>, 연극 <눈을 뜻하는 수백 가지 단어들> 등에서 안정적이고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으며, 다시 돌아온 유주혜의 제루샤는 오랫동안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를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소식이 되었다.

또한 뮤지컬 <시스터즈>, <트레이스 유>, <사의 찬미>, <식스 더 뮤지컬>, <해적> 등 유려한 연기와 노래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김려원이 풍부한 감수성과 함께 독립적인 여성으로 성장해가는 제루샤를 표현할 예정이며, 뮤지컬 <데스노트>, <웨이스티드>, <썸씽로튼>, <비틀쥬스> 등 당찬 무대 매너와 실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민제의 제루샤 또한 밝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루샤가 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그녀의 곁에서 도움을 주는 ‘제르비스 펜들턴’ 역에는 김종구, 김경수, 테이가 함께 한다. 먼저 뮤지컬 <라흐 헤스트>, <비스티>, <사의 찬미>, <용의자 X의 헌신>, 연극 <아마데우스> 등 깊이 있는 연기력과 노래로 사랑 받는 김종구가 든든한 후원자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와일드 그레이>, <트레이스 유>, <호프 :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광염 소나타> 등 본인만의 캐릭터 해석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김경수가 그만의 새로운 키다리 아저씨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레베카>, <루드윅 : 베토벤 더 피아노>, <드라큘라>, <사랑의 불시착>등 출중한 실력으로 뮤지컬 배우로써의 면모를 다진 테이가 함께 해 감미로운 매력의 제르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터=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포스터=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