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사진=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넷플릭스(Netflix)가 코미디의 판도를 뒤집을 신개념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의 제작을 확정지었다. <피지컬: 100> <솔로지옥> <좀비버스> <데블스 플랜> 등으로,

장르불문 K-예능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전했던 넷플릭스가 이번에는 한국 코미디의 판도를 뒤엎을 코미디언들의 치열한 대결을 담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Comedy Royale)>을 선보인다.

<코미디 로얄>은 K-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이 넷플릭스 단독 쇼 런칭 기회를 두고 나이, 경력, 계급장 떼고 붙은 웃음 배틀 예능.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웃긴 20인이 모였다.

사진= 황제성, 이은지, 이상준, 곽범
사진= 황제성, 이은지, 이상준, 곽범

국대 코미디를 대표하는 이경규, 탁재훈, 문세윤, 이용진, 정영준 5인의 마스터와 15인 영건(Young gun)들이 오직 '웃음'으로만 승부를 보는 신개념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이 베일을 벗었다.

우승팀에게는 팀의 이름을 걸고 넷플릭스에서 단독 쇼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무후무한 기회가 제공된다. 도전장을 내민 팀은 다양한 개성과 매력으로 무장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더한다.

먼저 KBS 연예대상에 빛나는 문세윤을 수장으로 내세운 ‘문세윤 팀’은 ‘황경영’, ‘황스미스’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황제성을 비롯 [지구오락실]과 ‘길은지’ 캐릭터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은지, ‘B급 청문회’, ‘인천 양아치’ 등 독특한 캐릭터와 연기력을 가진 김승진이 함께한다.

사진= 이창호, 엄지윤, 김두영, 신규진
사진= 이창호, 엄지윤, 김두영, 신규진

2023 뉴-규라인을 발굴하려는 코미디 대부 이경규는 ‘박쥐범’ 캐릭터로 섹시함까지 장착한 이창호를 비롯, 최근 닮은 꼴 축구선수 홀란드와 조우한 ‘엄지렐라’ 엄지윤, ‘홍박사님을 아세요?’로 중독성 강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조훈과 함께 ‘이경규 팀’으로 웃음 배틀에 도전장을 내민다.

여기에 이용진은 허를 찌르는 MZ 개그코드로 승부를 건다. 그는 슬랩스틱 장인으로 불리는 김두영, ‘찌드래곤’ 최지용, 유튜브 채널 [킥서비스]의 박진호와 함께 한다.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순발력으로, 악마의 재능이라 불리는 탁재훈은 [코미디빅리그]에서 장기 코너를 도맡아 이끌며 애드리브에 강한 재미를 선사해온 이상준, 탁재훈과 호흡을 맞춰 맛깔나는 토크를 더하고 있는 신규진, 그리고 ‘문돼’, ‘뚱종원’, ‘뚱시경’ 캐릭터로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나선욱과 함께한다.

사진= 최지용, 나선욱, 정영준, 김승진
사진= 최지용, 나선욱, 정영준, 김승진

마지막으로 메타코미디 대표 정영준은 ‘곽경영’ 캐릭터로 배우 이경영도 감탄하게 한 곽범과 메타코미디클럽에 유쾌한 웃음을 더하고 있는 이선민, 이재율과 함께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신선한 코미디를 예고한다.

이처럼 <코미디 로얄>은 대한민국 코미디를 대표하는 20인과 함께 리얼하고 날것 그대로의 웃음을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찐경규] 등으로 인기를 얻은 권해봄 PD와 <개미는 오늘도 뚠뚠>, <플레이유>의 박현석 PD가 연출을 맡았다.

그동안 유쾌함과 친근함으로 대중들에게 ‘모르모트 PD’라고 불렸던 권해봄 PD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신선한 포맷 속에 특유의 재치와 유머를 녹여냈던 만큼, 리얼하고 날것 그대로의 새로운 K-코미디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사진= 이선민, 조훈, 이재율, 박진호
사진= 이선민, 조훈, 이재율, 박진호

박현석 PD 또한 전작에 이어 또 한번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이다. <코미디 로얄>은 <성+인물> 시리즈에 이은 넷플릭스의 미드폼 예능으로 약 30분 길이의 짧은 러닝 타임으로 시청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K-코미디 대표 20인이 자신의 이름을 건 단독 쇼 런칭을 위해 펼치는 치열한 대결을 담은 웃음 배틀 예능 <코미디 로얄>은 11월 28일(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