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백지영 콘서트 인 시네마
포스터= 백지영 콘서트 인 시네마

데뷔 25주년을 목전에 둔 원조 디바 백지영의 전국 투어 콘서트 실황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오롯이 담아낸 영화 <백지영 콘서트 인 시네마>가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한다.

<백지영 콘서트 인 시네마>는 세대와 취향을 불문하고 듣는 사람의 감정과 추억을 그대로 이끌어내는 가수 백지영의 다수의 히트곡과 대체불가 라이브를 통한 위로의 순간을 담은 공연 실황 영화이다.

지난해 11월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무려 5개월간 진행된 백지영의 전국투어 콘서트 'GO BAEK(고백)'을 스크린으로 옮겨온 이번 영화는 '선택', ‘부담’, ‘Dash’, ‘내 귀에 캔디’ 등

추억 소환 댄스곡은 물론 ‘사랑 안해’, '총 맞은 것처럼', '잊지 말아요', ‘그 여자’, ‘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싶어’ 등의 메가 히트 발라드곡을 극장 특유의 풍부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여기에 대표곡과 이번 콘서트의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미국 투어 미공개 영상 등이 더해져 아티스트를 넘어 사람 백지영의 유쾌하고 진솔한 이야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극장가의 얼터너티브 콘텐츠는 코어 팬층이 두터운 아이돌 혹은 트로트 가수의 전유물로 여겨져 온 게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본인 콘서트의 영화화를 두고 백지영은 “무척이나 영광스럽고, 실제 공연장에서처럼 가족단위 그 중에서도 특히 모녀 관객이 많이 찾아주셔서 재미와 감동을 안고 돌아가셨으면 좋겠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발라드 여제의 포스를 흑백의 세련미로 담아낸 메인 포스터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 "올 가을, 마음을 움직이는 그 목소리"라는 문구는 찬바람이 불고 낙엽이 물드는 이 계절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백지영의 목소리가 관객들에게 선사할 깊은 여운과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발라드 여제 백지영의 전국 투어 콘서트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가족형 얼터너티브 콘텐츠 <백지영 콘서트 인 시네마>는 오는 11월 10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