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소지섭-51K, 허준호-스토리제이컴퍼니, 안길강-빅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소지섭-51K, 허준호-스토리제이컴퍼니, 안길강-빅스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Netflix)가 느와르 액션 시리즈 <광장>의 제작을 확정하고 소지섭, 허준호, 안길강, 이범수, 공명, 추영우, 조한철, 그리고 차승원과 이준혁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네이버 웹툰 [광장]을 원작으로 한 <광장>은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이, 조직의 2인자였던 동생 ‘기석’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느와르 액션이다.

웹툰으로는 드물게 냉혹하고 진한 폭력의 세계를 보여주는 하드보일드로 사랑받으며, 영상화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광장]이 드디어 시리즈로 탄생한다.

동생의 죽음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돌아온 ‘기준’의 선 굵은 이야기, 강렬한 그림체로 느와르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던 원작이 살아 움직이는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제공= 이범수, 공명-사람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이범수, 공명-사람엔터테인먼트

캐스팅 라인업 또한 원작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강렬한 존재감으로 이들의 핏빛 앙상블에 대한 흥미를 더한다. ‘기준’ 역으로 독자들의 가상 캐스팅에서 1순위로 거론되던 소지섭이, 조직을 떠난지 11년 만에 동생의 죽음으로 다시 조직을 찾아가는 ‘기준’으로 출연한다.

<자백> <외계+인> <지금 만나러 갑니다>와 <군함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했던 소지섭은 영화 <회사원> 이래 딱 11년 만에 느와르 액션으로 복귀해, 차갑고 냉정한 복수의 여정에 나선다. ‘복수’의 이름 아래 그가 펼칠 강도 높은 액션 또한 기대 포인트다.

‘기준’의 동생 ‘기석’ 역은 [비밀의 숲] 이래 악역으로 변신한 <범죄도시3>까지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이준혁이 특별 출연한다. ‘기석’은 형이 떠난 후, 자신이 속한 조직인 ‘주운’을 기업으로 키워내 전무까지 되었으나, 의문의 죽음을 맞이해 사건의 도화선이 된다.

기준이 속한 조직 ‘주운’의 대표 ‘이주운’과 경쟁 구도에 있는 ‘봉산’의 수장인 ‘구봉산’은 각각 묵직한 존재감의 대명사인 허준호와 안길강이 연기한다.

사진제공= 추영우-제이와이드컴퍼니, 조한철-눈컴퍼니
사진제공= 추영우-제이와이드컴퍼니, 조한철-눈컴퍼니

<킹덤>과 <모가디슈>로 리더의 품격과 고뇌, 책임감을 보여줬던 허준호와 [왓쳐], [대박부동산]과 [구미호뎐1938]에서 코믹함과 중후함을 오갔던 안길강이 보여줄 공존과 대립을 오가는 관계 또한 흥미롭다.

‘주운’과 함께 서울을 양분한 조직에서 역시 기업이 된 ‘봉산’의 후계자 ‘준모’ 역은 <한산: 용의 출현>, <킬링 로맨스>, <극한직업> 등의 영화와 [홍천기], [멜로가 체질] 등의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얼굴을 보여준 공명이 연기한다.

늘 인간적인 온기를 배역에 드리웠던 그의 첫 느와르 액션으로 원하는 것은 반드시 가져야 하는 ‘준모’로 그가 선보일 변신이 기대된다.

‘주운’의 수장인 ‘이주운’의 아들이자 현직 검사로 조직과는 거리를 두고 있지만, 방향 모를 야심으로 사건에 긴장감을 드리우는 ‘금손’은 2021년 데뷔 후 [경찰수업], [학교 2021], [어쩌다 전원일기], [오아시스] 등 청춘물과 로맨스, 시대극까지 다채로운 변신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추영우가 연기한다.

사진제공= 차승원-YG엔터테인먼트, 이준혁-에이스팩토리
사진제공= 차승원-YG엔터테인먼트, 이준혁-에이스팩토리

넷플릭스와는 현재 촬영 중인 <중증외상센터>에 이어 두 번째 인연이다. 또한 조직이 저지른 사건 현장의 뒷처리와 마무리를 담당하는 엔클린의 대표로 ‘기석’의 죽음에 간여된 ‘심성원’ 역은 <범죄도시3>에서 다시 한 번 존재감을 입증한 이범수가 출연한다.

[재벌집 막내아들], [카지노], [약한 영웅] 등의 시리즈에서 적재적소의 연기력을 보여 준 조한철은 보스인 ‘이주운’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수행하는 오른팔 ‘성철’을 연기한다. 그리고 <독전>과 <낙원의 밤> 등 느와르 장르에서 진가를 발휘했던 차승원은 두 조직의 공존을 위해 존재하는 ‘김선생’으로 강렬하게 등장한다.

<독전 2> <20세기 소녀> <콜> <독전> <럭키>와 <뷰티 인사이드> 등 독창적이고 새로운 작품을 통해 탁월한 기획력을 선보였던 용필름과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 홈>을 비롯해 [여신강림],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의 스튜디오 N이 함께 제작하는 <광장>의 연출은 웹툰 원작의 액션 드라마 [통 메모리즈]로 주목 받은 최성은 감독이 맡는다.

타협도 후회도 없이 직진하는 복수의 여정 속 음모와 계략, 배신이 난무하는 강렬한 느와르이자, 무엇보다도 본격 액션의 신세계를 펼쳐 보일 강렬한 배우들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광장>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