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육상효 감독. 유영아 작가
사진= 육상효 감독. 유영아 작가

김해숙, 신민아의 힐링 판타지 영화 <3일의 휴가>가 육상효 감독의 연출과 유영아 작가의 각본으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이야기를 담았다.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의 힐링 판타지 <3일의 휴가>가 <나의 특별한 형제> 육상효 감독과 <7번방의 선물>, <82년생 김지영> 유영아 작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9년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나의 특별한 형제>의 연출을 맡아 호평을 받았던 육상효 감독은 <3일의 휴가>에서 가장 가까우면서도 먼 관계인 가족 사이의 복잡한 감정을 특유의 따뜻하고 섬세한 연출로 표현해냈다.

육상효 감독은 직접 “모두의 공감을 자극하는 이야기로 관객들이 영화 속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연출하는데 공을 들였다”고 밝힌 만큼 누군가의 부모 혹은 자식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틸 컷= 3일의 휴가
스틸 컷= 3일의 휴가

뿐만 아니라, <7번방의 선물>의 각색, <82년생 김지영>의 각본을 맡아 가족 간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그려낸 유영아 작가가 각본을 맡아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와 딸의 이야기라는 독특한 설정에 대해 유영아 작가는 “내가 죽고 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말을 전하고 싶을까 상상하다가 시나리오를 구상하게 됐다”고 밝혀 흥미를 더한다.

여기에 “소통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과거의 감정을 해결하고 서로에게 진심을 전한다는 아이러니한 설정이 기존의 영화와 차별점”이라는 말로 신선한 판타지적 설정이 주는 재미를 예고했다.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통해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 간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으로 그려내며 관객들을 사로잡은 육상효 감독과 유영아 작가가 의기투합한,

<3일의 휴가>는 따스한 가족 이야기와 기발한 판타지적 설정의 결합으로 올겨울 관객들에게 따뜻한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상영시간 105분. 12월 6일 개봉.

포스터= 3일의 휴가
포스터= 3일의 휴가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