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외국인 1세대 대모’ 프랑스 출신 이다도시가 프랑스인 남편과의 재혼 스토리를 대(大)방출한다. 띠 궁합 때문에 지금의 남편과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밝혀 궁금증을 자극시킨다.

8일 수요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이다도시, 샘 해밍턴, 크리스티나, 줄리안, 전태풍이 출연하는 ‘물 건너온 꼰대들’ 특집으로 꾸며진다.

‘한국인 패치 200%’ 게스트들의 입담이 기대를 모은다. 프랑스 출신으로 귀화한 1세대 ‘대한 외국인’ 이다도시가 ‘라스’를 찾았다. 최근 부산을 다녀왔다는 그는 MZ 세대들이 자신을 전혀 모른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젊은 세대들에게 인지도를 얻으러 왔다”라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스튜디오에 등장과 동시에 자신의 유행어였던 “울랄라~”를 외쳐 1990년대 감성을 자극했다. 외국인들의 방송 출연 물꼬를 트며 ‘외국인 문익점’으로도 불리는 이다도시는 “임신하셨어요?”라는 유행어로 화제가 된 제약회사 광고 등CF 퀸으로 사랑받은 시절의 인기를 소환했다.

이다도시 말에 따르면, 당시 팬들은 자신을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 소피 마르소와 닮았다고 했다고. MC들은 이다도시에게 ‘1초 소피 마르소’ 수식어를 붙여 줘 웃음을 자아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교수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재직 중인 이다도시. 그는 깐깐한 성격 때문에 학생들이 만들어 준 별명이 있다면서 불어 교수로 지내는 근황도 공개했다.

또 5년 전 재혼한 프랑스인 남편과 띠 궁합이 잘 맞는다면서 지금 남편에 대해서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이다도시는 한국살이 35년 차답게 한국인들보다 더 한국인 같은 에피소드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IMF 시절 금 모으기에 동참했던 ‘라떼 토크’에 샘 해밍턴이 귀가 발동을 일으켰다고. 또 K-명절 선물을 받고 “뼈밖에 없어..”라며 충격을 받은 사연을 공개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명배우인 최민식에 대해선 “원래 나는 개그맨인 줄 알았는데, 영화에 나온다는 소식에 황당했다”라고 언급하며 배우로 활동하던 시절을 회상해 호기심을 더했다.

이다도시는 코를 낮추는 성형수술을 했다고 고백하며 “얼굴에 손대고 싶지 않았는데..”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다도시가 코 성형수술을 하게 된 이유 등은‘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MBC ‘라디오스타’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