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박해수-BH엔터테인먼트, 신민아-에이엠엔터테인먼트, 이희준-BH엔터테인먼트, 김성균-넷플릭스, 이광수-킹콩 by 스타쉽, 공승연- 바로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박해수-BH엔터테인먼트, 신민아-에이엠엔터테인먼트, 이희준-BH엔터테인먼트, 김성균-넷플릭스, 이광수-킹콩 by 스타쉽, 공승연- 바로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Netflix)가 시리즈 <악연>의 제작을 확정짓고 박해수, 신민아, 이희준, 김성균, 이광수, 공승연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악연>은 벗어나고 싶어도 빠져나올 수 없는 악연으로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다. 카카오웹툰 [악연]을 원작으로 한 <악연>은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조차 알지 못한 채, 뒤엉킨 인물들의 반복되는 악연의 굴레를 긴장감 있게 그려낼 예정.

<오징어 게임>, <수리남>, 영화 <유령>에서 선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캐릭터들을 흡입력 있게 소화해낸 박해수가 우연히 의문의 사고를 목격한 후, 돌이킬 수 없는 거래를 하게 되는 인물로 변신한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거래가 성사되는 듯했지만, 엇갈린 욕망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전개를 마주한 그의 모습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여기에 [갯마을 차차차], [우리들의 블루스] 등을 통해 러블리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로코퀸’ 신민아가 드라마 [보좌관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영화 <디바> 이후 오랜만에 장르물로 복귀한다.

그는 어린 시절 겪었던 사건으로 인해 평생의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던 어느 날, 두 번 다시 만나고 싶지 않았던 인물과 마주치는 의사로 분해 내면의 아픔과 복수라는 극과 극의 감정선을 오가며 또 한 번 연기 변신을 보여줄 것이다.

인생 한 방을 노리며 사채까지 끌어들여 코인에 투자했으나,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며 빚더미에 앉게 된 인물은 영화 <미쓰백>, <남산의 부장들>, <오! 문희>와 드라마 [마우스] 등을 통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생동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 이희준이 분한다.

그는 사채업자의 협박에 시달리고 쫓기며 빚을 갚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벗어날래야 벗어날 수 없는 질긴 ‘악연’의 세계로 시청자들을 끌어당길 예정이다.

이어 <D.P.> 시리즈, [무빙] 뿐만 아니라 예능 [형따라 마야로]까지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김성균이 부당하게 일자리를 잃고 거액이 걸린 일을 의뢰받으면서 ‘악연’의 굴레에 빠지게 되는 인물을 맡았다.

이어 강남에서 개인병원을 운영하며 외제차와 여자 등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진 성공한 한의사 역은 영화 <싱크홀>, <해적: 도깨비 깃발> 등에서 특유의 유머러스한 연기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캐릭터의 매력을 더 돋보이게 만드는 이광수가 맡는다.

성공의 삶에 심취하며 살아가던 중, 한 순간의 사고로 일상이 송두리째 바뀌어버린 인물을 연기한 그는 섬세한 표현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시리즈를 통해 한층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공승연이 이광수가 맡은 성공한 한의사의 여자 친구이자 팜므파탈의 매력을 가진 인물로 분해 극의 풍성함을 더할 전망이다.

한편, <악연>의 극본과 연출은 <검사외전>, <리멤버>의 이일형 감독이 맡았다. 캐릭터가 가진 개성과 매력은 물론, 쉽게 이룰 수 없는 미션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구축한 후, 악조건을 뚫고 기필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인물들의 순간을 밀도 있게 담아냈다.

또한 <군도:민란의 시대>부터 <검사외전>, <돈>, <공작> 등의 영화와 <수리남>의 영화사 월광과 <킹덤: 아신전>, <도적: 칼의 소리>와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무인도의 디바]의 바람픽쳐스가 함께 제작에 참여해 작품에 대한 신뢰를 더한다. <악연>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