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
스틸 컷=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들을 캐릭터로 표현해 전 세계인의 공감을 사며 사랑받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2>가 예고영상을 공개했다.

벌써 8년이나 지난 2015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다섯 가지 감정을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이라는 개성 강한 캐릭터로 의인화 해, 누구나 겪었을 법할 감정의 변화와 어릴 적 경험을 감정 캐릭터들의 모험으로 묘사하며 수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인사이드 아웃>은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국내에서는 약 497만 관객을 동원, 전 세계적으로 약 8억 5,884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는 등 놀라운 흥행 성적을 거뒀다.

많은 사람들의 ‘인생 영화’로 꼽히며 사랑받아온 <인사이드 아웃>이 긴 기다림 끝에 더욱 다채로워진 감정들과 함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2>로 돌아올 것을 예고하고 있다.

예고영상과 함께 공개한 포스터에는 전편에서 가지각색의 매력과 활약을 보여온 다섯 감정,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의 반가운 모습이 보여 눈길을 끈다.

예고 영상= 픽사가 제공한 오리지날 버젼

그들의 발아래에는 이번 편에 등장하는 새로운 감정들로 보이는 네 캐릭터의 얼굴이 드러나 어떤 캐릭터로 등장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살짝 내비친 모습만으로도 기존 캐릭터들을 뛰어넘는 존재감을 예상케 하는 이들은 과연 어떤 감정일지, 기존의 다섯 감정들과는 어떻게 어우러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에 ‘새로운 나를 만날 시간!’이라는 문구는 이 모든 감정들의 주인인 ‘라일리’가 성장하며 새로운 스스로의 모습에 눈을 뜨게 될 것을 암시하며, 더 다채로워진 감정들이 펼쳐낼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예고영상에는 어릴 적 ‘라일리’와 다섯 감정들의 평화롭고 행복한 모습이 등장하며 전편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키고 곧이어 13살이 된 ‘라일리’, 그리고 ‘하지만 모든 건 변하는 법’이라는 문구와 함께 요란하게 울리는 비상벨은 상황의 반전을 예고한다.

혼돈 속에서 금세 철거되어버린 ‘감정 컨트롤 본부’와 당황한 감정들의 모습은 이들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을 보여주는 가운데, 주황색 제어판의 장본인인 새로운 감정 ‘불안’이의 등장은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더욱 놀라운 상상력과 다채로운 캐릭터를 기대하게 한다. 2024년 6월 개봉.

포스터=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
포스터= 인사이드 아웃 2(Inside Out 2)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