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명필름아트센터(Myung Films Art Center) 전경
사진= 명필름아트센터(Myung Films Art Center) 전경

파주출판도시의 문화명소 명필름아트센터(http://mf-art.kr/)가 오는 12월 리뉴얼 오픈한다. MFAC은 28년간 50편의 영화를 제작한 명필름의 영화정신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건축계를 대표하는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명필름아트센터의 새 로고 Myung Films Art Center의 약자이다.

MFAC(엠팩)의 로고와 아이덴티티는 과거의 영화티켓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하였고, 종이 티켓의 펀칭 디테일과 아카이빙 문서의 스테이플러를 브랜딩 요소로 적용시켰다.

MFAC 1층의 카페공간은 낮에는 카페, 밤에는 펍으로 변신하고, 기존 2층과 3층 공간은 쇼룸과 아카이브 룸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으며, 4층 전시공간은 스크리닝 룸으로 운영된다.

이미 영화 마니아와 일반 관객들에게 국내 최고의 레퍼런스 영화관으로 사랑 받아온 지하 1층 영화관을 비롯, 공연장과 굿즈샵을 포함, 총 5개 층으로 구성된 명필름아트센터 MFAC의 리뉴얼 오픈은 파주 출판도시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MFAC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fac.paju/)

 

[층별 공간소개]

*4층. MFAC SCREENING ROOM

누군가와 함께 작은 상영의 시간을 나누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열려있는 공간

 

*3층. MFAC ARCHIVE ROOM

명필름 영화들이 지나온 시간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

 

*2층. MFAC SHOWROOM

파주의 아티스트 작품을 감상하고 바잉할 수 있는 공간

*2층. MFAC THEATER

무대공연, 연주회,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열리는 공간

 

*1층. MFAC CAFE&PUB

낮에는 카페, 밤에는 펍으로 변신하는 세련된 공간

 

*지하층. MFAC CINEMA

4K 영사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장착한 국내 최고의 레퍼런스급 영화관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