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 샬라메 역대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스윗 어드벤처.

마성의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 역을 맡은 할리우드 최고의 대세 배우 티모시 샬라메의 스윗한 연기 변신이 흥미롭게 다가온다.

자신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마법의 초콜릿을 들고 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입성한 자신감 넘치는 모습부터 차가운 현실을 깨닫고 깊은 고민에 빠진 모습, 그리고 꿈에 그리던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열게 되는 모습까지.

수많은 난관을 딛고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로 거듭날 ‘웡카’의 다이내믹한 여정이 펼쳐진다. ‘웡카’의 초콜릿을 노리다 발각된 작은 도둑 ‘움파 룸파’(휴 그랜트)부터 ‘웡카’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고아 소녀 ‘누들’(칼라 레인),

‘웡카’를 위기에 빠뜨리는 탐욕스러운 여인숙 주인 ‘스크러빗 부인’(올리비아 콜맨), ‘웡카’를 견제하는 초콜릿 카르텔 3인방과 그들의 조력자인 ‘경찰서장’(키건 마이클 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극을 풍성하게 채운다.

여기에 기발한 상상력의 환상적인 볼거리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2005)과는 또다른 매력을 예고하는 가운데,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상영시간 116분. 1월 31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