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탈주
스틸 컷= 탈주

연중 최대 성수기인 여름 극장 시장을 향해 자신 있게 출사표를 던진 이제훈, 구교환 주연의 영화 <탈주>는 휴전선 너머 내일이 있는 삶을 꿈꾸는 북한군 병사 ‘규남’과 그를 막아야 하는 보위부 장교 ‘현상’의 목숨을 건 탈주와 추격전을 그린 영화.

비무장지대 철책 반대편의 삶을 향해 생사의 선을 넘어 질주하는 북한군 병사와 그를 막아야 하는 북한 보위부 장교 사이에 벌어지는 숨 가쁜 추격을 그린 영화 <탈주>는 남북의 대결과 갈등을 주로 그리던 분단물의 공식을 벗어나 꿈을 꾸는 한 살아있는 것이라는 보편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파수꾼>, <고지전>, <건축학개론>, <박열>과 <아이 캔 스피크>, <도굴> 등의 영화와 [모범택시], 시리즈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등을 통해 현실과 부딪힌 인물의 좌절, 강한 의지, 이면의 감정선까지 섬세하게 그려냈던 이제훈은 미래가 정해져 있는 북이 아닌, 남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제대 말년 10년 차 북한 중사 ‘규남’을 연기한다.

스틸 컷= 탈주
스틸 컷= 탈주

<꿈의 제인>, <반도>, <킹덤: 아신전>, <모가디슈>와 [D.P.] 시리즈, [괴이]와 <길복순> 등에서 국적과 시대, 악역과 선역의 구분 없이 다양한 모습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탈주>에서 ‘규남’의 탈주를 막기 위해 추격하는 정보기관인 북한 보위부 장교 ‘리현상’을 연기한다.

서로와 함께 연기하는 것이 꿈이라고 공공연히 밝혔던 두 배우를 한 스크린에서 만나는 <탈주>는 이들의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한다.

<탈주>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과 시리즈 [박하경 여행기]로 공감과 격려, 따뜻한 위로를 건넸던 이종필 감독의 신작이다. 이종필 감독은 <탈주>에서 군사분계선이라는 물리적인 장벽과 꿈과 현실이라는 경계를 넘어 탈주하고 추격하는 인물들과 함께 다이내믹한 이야기를 전한다.

<탈주>는 이제훈과 구교환 두 배우의 특별한 만남이 자아내는 궁금증과 ‘내일’을 꿈꾸며 탈주하는 인물들과 ‘현실’을 지키기 위해 추격하는 인물들의 대립과 공존이 어떤 드라마로 펼쳐질지 기대감을 갖게 한다. <탈주>는 2024년 7월 여름 개봉 예정이다.

스틸 컷= 탈주
스틸 컷= 탈주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