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최우빈, 장민영, 도정환, 임정민
사진= 최우빈, 장민영, 도정환, 임정민

가족을 둘러싼 50대 가장 ‘윤화’의 애환과 씁쓸함을 담아내 힐링을 선사하는 영화 <울산의 별>이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김금순)과 한국영화감독조합 메가박스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영화 속 명연기에 과 몰입을 불러일으키는 배우 최우빈, 장민영, 도정환, 임정민이 관객들의 눈도장에 찍혀 화제다. 남편의 사고사 이후 홀로 집안을 꾸려가는 조선소 용접공 윤화와 그의 가족들의 삶을 다룬 영화

<울산의 별>은 남편과 사별 후 조선소 용접공으로써 소모되는 노동자로 일해 온 50대 가장 ‘윤화’를 통해 정리 해고를 목전에 두고 겪는 가족들과 주변 인물들과의 오해와 갈등 그리고 약자들 사이에서의 우정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며 현실 속 진짜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낸 가족 드라마.

사진= 최우빈
사진= 최우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한 배우 김금순이 맡은 ‘윤화’의 아들로 출연한 배우 ‘최우빈’은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이미테이션’의 ‘현우진’역을 맡으며 데뷔를 했다.

그는 아이돌 멤버들의 외모에 절대 밀리지 않는 비주얼을 자랑하며 후반부 극적 반전에 중요한 역할을 맡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영화에서는 비트코인으로 거액을 날리게 된 아들 ‘세진’ 역을 맡아 현실 속 20대 청춘들이 현실 속 겪는 상황과 감정을 보여주며 극중 어머니 윤화와 깊은 갈등을 일으키며 영화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사진= 장민영
사진= 장민영

또한 학업을 포기한 채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꿈을 펼치기 위해 서울 상경을 꿈꾸는 딸 ‘경희’ 역은 배우 장민영이 맡아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려는 사춘기 10대 소녀의 모습을 담아냈다.

그녀는 지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GV 인터뷰에서 “첫 연기를 하면서 긴장을 했지만 감독님과 현장 스태프분들의 많은 도움을 받아 좋은 연기를 선보였던 것 같다”라고 밝혀 인생 첫 연기 도전이지만 신예답지 않는 섬세한 감성 연기를 선보여 높은 공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더해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 내공 또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영화 <퍼펙트 게임>, 드라마 ‘신데렐라’, ‘그 해 우리는’ 등 안방과 스크린, 공연까지 섭렵하며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도정환이 출연해 김금순과 또 다른 갈등을 빚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사진= 도정환
사진= 도정환

그 또한 지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GV에서 캐스팅 관련 비하인드 질문에 “감독님께서 처음에 영화 출연 제안을 주실 때 제가 주인공인 줄 알았다. 그래도 영화가 주는 메시지가 공감이 되면서 좋아 흔쾌히 출연을 결심했다”라고 밝히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또한, 영화 <기억의 밤>, <공작>,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신의 한수: 귀수편>, <카운트>,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슈룹’, ‘신성한, 이혼’, ‘닥터 차정숙’ 등 수많은 작품 속 특급 카메오로 출연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 임정민이 ‘윤화’와 함께 조선소에 일하며 그녀를 도와주는 ‘태민’ 역으로 출연, 씁쓸한 현실을 살아가는 ‘윤화’의 고민을 유일하게 들어주는 캐릭터로 출연한다.

<울산의 별>은 신인 배우부터 베테랑 배우들까지 모두 과 몰입하게 하는 명연기를 선보이며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현실 속 공감과 위로를 주는 영화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상영시간 117분. 1월 24일 개봉.

사진= 임정민
사진= 임정민

 

포스터= 울산의 별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