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걸그룹 티아라로 데뷔해 가요계를 강타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박지연은 2010년 영화 <고사 두번째 이야기: 교생실습>을 통해 주연으로 스크린 데뷔했다. 이번 <화녀>에서 첫 스릴러 주연으로 발탁된 박지연은 강렬한 연기 변신을 통해 그녀의 존재감을 다시 확인할 예정이다.

박지연이 <화녀>에서 연기한 ‘수연’은, 넘치는 재능으로 연기대상까지 수상했지만, 한 번의 실수로 모든 인기를 잃은 유명 여배우다. 박지연은 ‘수연’ 역을 맡아 스릴러 장르에 첫 도전,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한 이미지로 변신했다.

또한 걸그룹 시크릿 출신의 배우 송지은이 ‘수연’의 오랜 팬이자 비밀을 감춘 ‘지민’으로 출연해 반가움을 더하고, 배우 김누리가 ‘수연’의 뒤를 이어 떠오르는 신예 여배우인 ‘가영’ 역으로 당차고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화녀>는 영화 <마녀> <여곡성>을 연출하고, 영화 <날 보러와요> <디바> 등의 각본을 쓴 유영선 감독의 신작이다.

<화녀>는 연기대상까지 받으며 소위 잘 나가던 여배우 ‘수연’(박지연)은 어느 날, 음주 사고를 일으켜 긴 자숙의 시간을 갖는다. 자숙 이후 에세이를 발간하며 다시 한번 복귀를 시도하지만, 세상은 그녀를 차갑게 대하고 기회를 주지 않는다.

우울감에 빠진 ‘수연’은 함께 살고 있던 후배 ‘가영’과 홧김에 싸우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폭음을 한다. 술에 취해 자고 일어난 ‘수연’은 칼에 찔려 죽어 있는 ‘가영’을 발견한다.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 상황,

어떻게든 수습해보려던 ‘수연’에게“당신은 배우의 자격이 있습니까?”라는 의문의 편지가 도착하고, 누군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단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모든 것을 은폐하기 위해 인생을 건 모험이 시작되는 스릴러이다. 3월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