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미키 17’ 촬영 현장에서의 봉준호 감독과 다리우스 콘지 촬영 감독
사진= ‘미키 17’ 촬영 현장에서의 봉준호 감독과 다리우스 콘지 촬영 감독

오스카를 휩쓴 <기생충> 이 후 첫 작품으로 한국은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 17>이 2025년 1월 28일, 한국 개봉을 확정했다.

이로써, 한국 관객은 설 연휴에 전 세계에서 <미키 17>을 가장 먼저 극장에서 만나보게 된 것이다. 2022년 발간된 에드워드 애시튼의 『미키 7』을 원작으로, 플랜 B의 디디 가드너와 제레미 클라이너,

봉준호 감독의 제작사 오프스크린 그리고 케이트 스트리트 픽처 컴퍼니의 최두호 프로듀서가 제작하는 <미키 17>은 로버트 패틴슨, 나오미 애키, 스티븐 연, 토니 콜렛과 마크 러팔로 등 스타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들이 출연하여 기대를 높이고 있다.

<미키 17>은 IMAX를 포함해, 4DX, Dolby, ScreenX 등 다양한 특수 포맷의 상영 또한 확정, 오직 극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극강의 스크린 체험을 약속한다.

전 세계 와이드 릴리즈보다 앞서, 한국인의 최대 명절인 설에 <미키 17>을 개봉하기로 한 워너브러더스 모션 픽쳐 그룹의 해외 배급 사장 앤드류 크립스는 “봉준호 감독의 상상력과 비전, 크리에이티브는 언제나 관객의 예상 저 너머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또한 독창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유머, 뛰어난 프로덕션 퀄리티로 모두를 놀라게 할 것입니다. 저희는 봉준호 감독의 모국인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영화를 개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워너브러더스 전 직원은 모두 <미키 17>을 한국에서 먼저 선보인 후 전 세계 관객에게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설레고 있습니다”라고 전 세계 최초 한국 개봉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