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 캡처= 정순(Jeong-sun)
예고편 캡처= 정순(Jeong-sun)

전 세계 19개 영화제에서 수상 및 초청 행렬을 이어가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정순>은 무너진 일상 속에서도 결코 나다움을 잃지 않고, 곧은 걸음으로 나아가려 하는 ‘정순’의 빛나는 내일을 응원하는 드라마이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에 진출해 월드 프리미어로 관객들을 만난 영화 <정순>은 대상을 당당히 거머쥐었고, 스페인어권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제7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신인 감독 경쟁’ 섹션 개막작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정순>은 제17회 로마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더불어, 김금순 배우의 여우주연상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후 제59회 금마장 Observation Missions for Asian Cinema Award, 제24회 부산독립영화제 최우수 연기상 공동 수상, 제7회 아스완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같은 수상 및 초청 이력은 <정순>만이 지니고 있는 강렬한 드라마와 캐릭터가 가진 깊은 서사의 힘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정순>에서 ‘정순’ 역은 배우 김금순이 맡았다.

드라마 [카지노] [LTNS] 등에서 시청자들의 뇌리에 박히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영화 <잠>에서는 ‘해궁할매’ 역을 맡아 봉준호 감독이 “한 시퀀스를 완벽하게 담당했다.

예고편 캡처= 정순(Jeong-sun)
예고편 캡처= 정순(Jeong-sun)

등장하는 순간 공간이 압도되는 느낌이 있었고, 해당 장면에서 캐릭터가 선사한 카리스마가 후반부까지 영향을 끼치면서 설득력을 갖게 했다” 는 극찬을 전하기도 해 그녀의 연기를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디바> [마인] [며느라기2…ing] [연인] 등을 통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배우 윤금선아는 ‘정순’의 딸인 ‘유진’ 역을 맡아 현실적인 연기를 펼치며 모녀 케미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단편영화 <면도> <매혈기> 그리고 <버티고>를 통해 불평등한 사회에 놓여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대변해 온 정지혜 감독의 남다른 시선은 <정순>을 더욱 빛나게 만들 예정이다.

포스터= 정순(Jeong-sun)
포스터= 정순(Jeong-sun)

개봉 확정과 동시에 공개된 예고편은 영화 <정순> 속 ‘정순’ 캐릭터의 양면적인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19개 영화제 수상 및 초청을 받은 이력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작품성에 대한 기대와 동시에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정순’의 밝은 모습과는 상반되는 격한 감정을 보여주고 있어 ‘그 일’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배우 김금순이 직접 부른 <정순> 속 ‘지나가’ OST는 ‘정순’의 강렬한 감정의 파동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4월 개봉.

포스터= 정순(Jeong-sun)
포스터= 정순(Jeong-sun)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