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아워 바디(Our Body)

[무비톡 박준영 기자] 배우 최희서가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큰 호응을 받은 영화‘아워 바디’(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아워 바디’는 8년 차 행정고시생 자영(최희서)은 번번이 시험에 떨어지면서 공부와 삶에 모두 지쳐가던 중 그녀 앞에 달리는 여자 현주가 나타난다.

현주처럼 되고 싶다는 욕망으로 생애 처음 달리기를 시작한 자영은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며 조금씩 삶의 활기를 찾으면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는 이야기를 남다른 감성으로 접근한 영화다. ‘박열’로 각종 신인상을 휩쓴 배우 최희서는 연기 변신과 도전이 돋보이는 주인공 ‘자영’ 역으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인 배우 고현정과 유준상은 그녀의 연기에 대해 “최희서가 보여준 좋은 연기는 오랫동안 잔상을 남겼으며, 인물의 변화를 몸과 마음과 표정 모든 면에서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배우 최희서가 연기한 ‘자영’은 8년간 행정고시에 계속 떨어지면서 공부와 삶에 모두 지친 31살 청춘으로, 달리는 여자 현주를 우연히 만나 함께 달리기 시작하면서 삶의 변화를 맞이하는 인물이다. 한가람 감독은 “미묘한 감정을 보여줘야 하는 역할인데 최희서 배우의 얼굴에 그런 감정 표현이 잘 드러나는 점이 좋았다”며 ‘자영’ 역에 그녀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최희서 배우는 “놓쳐선 안 될 것 같았다. <‘아워 바디’>는 분명 내게 보물처럼 남을 작품”이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영화는 최근 한국 영화에서 보기 드물게 ‘달리기’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면서도 폭넓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현실적 내용을 남다른 감각으로 접근하며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았다.

먼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기 전, 세계 5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히는 토론토국제영화제의 디스커버리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2회의 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홍콩국제영화제와 오사카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도 상영 및 수상을 통해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배우 최희서의 연기 변신과 도전이 돋보이는 첫 주연작‘아워 바디’는 러닝타임 95분으로 오는 9월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해외포스터= 아워 바디(Our Body)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