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포스터=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

올해 6회를 맞이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이 9월 25일 역대 최초 온라인 개최 소식을 알리며,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상영방식을 택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제작한 단편영화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다.

온라인 페스티벌은 9월 25일에 개막해 10월 4일까지 열흘 동안 이어진다. 행사 기간인 27일까지 3일 동안 개·폐막식과 풍성한 부대행사 영상이 최초 공개된다. 또한 열흘간의 행사 기간 동안에는 페스티벌 상영작을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70여 편의 상영작은 독립·단편영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com)에서 볼 수 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은 상영작의 보안과 역대 최초 온라인 영화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무비블록과 손잡고 온라인 상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9월에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 홈페이지(gfsf.co.kr)를 통해 상영작을 소개하는 전용 페이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은 국제적인 영화 교육의 허브 역할을 올해에도 이어간다. 미국, 대만, 일본, 중국, 홍콩 등 국제 영화학교의 학생작품을 초청 상영한다.

또한 해외 교수진이 참여하는 '국제영화학교 웹 세미나'도 준비했다. 해외의 9개 학교 교수들이 참여하고, 국내 경기영화학교 교수진이 총괄하는 국제영화학교 웹 세미나도 준비했다. 공식 포스터 2종은 조명을 비추는 영화학도의 당당한 모습과 조명의 밝은 빛이 눈길을 끈다.

작년 포스터를 통해 영화를 상징하는 슬레이트를 든 감독을 선보였다면, 올해에는 조명감독을 포스터에 담았다. 다양한 역할이 모여 하나의 영화를 완성해나가는 영화학도들을 차례로 담아내는 ‘필름 메이커스' 시리즈다.

오는 9월 70여 편의 상영작을 랜선으로 선보일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개·폐막 영상, 감독 코멘터리, 씨네클래스, 국제영화학교세미나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기대를 높인다. 다양한 콘텐츠를 9월부터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경기도가 후원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영화학교연합이 주최하는 영화 축제다. 영화학교 밀집도가 가장 높은 경기도에서 영화 전문 인재 육성 및 영상 교육 노하우 확산을 목표로 시작됐다.

공식포스터=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0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