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책 기부, 동화를 읽어주는 셀럽 [하뚱이솝우화 기부 릴레이]
선한 책 기부, 동화를 읽어주는 셀럽 [하뚱이솝우화 기부 릴레이]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0.09.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남보라가 읽어주는 ‘개미와 베짱이’, 신소율이 읽어주는 ‘여우와 두루미’, 배윤예희가 읽어주는 ‘바람과 해님’, 임원희가 읽어주는 ‘사자와 생쥐’
사진= 남보라가 읽어주는 ‘개미와 베짱이’, 신소율이 읽어주는 ‘여우와 두루미’, 윤예희가 읽어주는 ‘바람과 해님’, 임원희가 읽어주는 ‘사자와 생쥐’

문화적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없는 소외된 유, 아동들과 코로나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우리 아이들을 위해 책 읽어주는 동영상을 제작하고 책을 기부하는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 릴레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홈스쿨링 ㈜처음교육은 아이들이 집에서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뚱이솝우화24편]을 영상 제작하여 유튜브에 공개하고,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직접 현물로 책을 선물해주는 [하뚱이솝우화 책읽기 기부릴레이]를 기획하여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처음교육은 이미 지난 2월에도 코로나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대구, 경북지역 유, 아동들에게 자사 교구제품을 무상으로 기부했던 기업으로, 이번 책읽기 기부 릴레이까지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어릴 적 재밌게 읽었던 이솝우화 중 1편을 선정하여 셀럽 본인의 목소리로 책읽기 영상을 촬영하는 재능기부를 하면, 바로 미혼모단체와 영유아보호시설 등 소외된 아이들에게 본인의 이름으로 책이 기부되는 선한 릴레이 이벤트이다.

현재 이 선한 기부 릴레이에 배우, 가수, 운동선수, 음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셀럽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 7월말 배우 남보라를 시작으로, 배우 임원희, 배우 신소율, 배우 윤예희의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각 셀럽의 이름으로 [하뚱이솝우화] 10세트가 아동보호시설 및 단체에 각각 기부되었다.

배우 남보라는 ‘개미와 베짱이’, 배우 임원희는 ‘사자와 생쥐’, 배우 신소율은 ‘여우와 두루미’,배우 윤예희는 ‘바람과 해님’을 친근한 목소리와 편안한 영상으로 들려주었으며, 이 영상은 처음교육 유튜브채널(하뚱티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금도 책읽기 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각 분야의 셀럽들이 책읽기 촬영을 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선한 셀럽들의 책읽기 재능 기부는 코로나 사태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보석 같은 이야기로 감동을 주고 있다. 이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은 처음교육(010-8411-8834, chumkids@naver.com)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 아동보육시설에 기부된 ‘하뚱이솝우화 5종세트’
사진= 아동보육시설에 기부된 ‘하뚱이솝우화 5종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