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내가 죽던 날

변치 않는 매력의 소유자 배우 김혜수와 연기파 배우 이정은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내가 죽던 날’은 태풍이 몰아치던 밤, 외딴섬 절벽 끝에서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소녀가 사라진다. 오랜 공백 이후 복직을 앞둔 형사 ‘현수(김혜수)’는 범죄 사건의 주요 증인이었던 소녀의 실종을 자살로 종결하기 위해 그곳으로 향한다.

소녀의 보호를 담당하던 전직 형사와 연락이 두절된 가족, ?그리고 소녀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마을 주민 ‘순천댁(이정은)’을 만나 그녀의 행적을 추적해 나가던 '현수'는 소녀가 홀로 감내 했을 고통에 가슴 아파한다. 수사가 진행 될수록 자신의 모습과 닮아있는 소녀에게 점점 더 몰두하게 된 ‘현수’는 사건 이면에 감춰진 진실 앞에 한걸음 다가서게 되는 감성드라마다.

여고생들의 일상을 세밀하게 포착한 단편영화 ‘여고생이다’(2008)로 제1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시아 단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박지완 감독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 ‘내가 죽던 날’은 탐문수사 형식으로 사건 이면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는 흥미로운 전개와 그 안에 담아낸 섬세한 감성으로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깊은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국가부도의 날’, ‘도둑들’, ‘차이나타운’, ‘굿바이 싱글’ 등 매 작품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혜수가 하루아침에 자신이 믿었던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순간, 한 소녀의 의문의 자살사건을 맡으며 그녀의 흔적을 추적하게 된 형사 ‘현수’ 역을 맡아 형사의 집요함과 함께 평범한 일상이 무너진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여기에 아카데미와 칸을 휩쓴 화제작 ‘기생충’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대세 배우로 등극한 이정은이 사고로 목소리를 잃은 섬마을 주민이자 소녀의 마지막 행적을 목격한 ‘순천댁’으로 분해 표정과 작은 몸짓만으로 모든 감정을 전달한다.

또한, 연기파 배우의 저력을 과시하고 영화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을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신예 노정의가 섬의 절벽 끝에서 사라진 소녀 ‘세진’ 역을 맡아 한층 성장한 연기력을 선보인다. 이외 김선영, 이상엽, 문정희 등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배우들이 총출동해 영화의 방점을 찍는다. 사건, 그 이후를 다룬 색다른 시선의 감성 드라마 ‘내가 죽던 날’은 11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