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애비규환(More than Family)

대 환장 애비 찾기 프로젝트 ‘애비규환’이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 배우 정수정 주연의 설상가상 코믹 드라마 ‘애비규환’은 연하 남친 '호훈'과의 찰나의 사랑으로 임신을 하게 된 대학생 '토일'은 출산 후 5개년 계획까지 준비하며 결혼을 선언했지만, 돌아온 답은 “넌 대체 누굴 닮아 그 모양이냐”는 양부모의 벼락같은 호통뿐이다.

누굴 닮았는지 직접 확인하겠다며 찾은 친부는 기대와 달리 실망스럽기만 하고, 착잡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예비 아빠 ‘호훈’의 행방이 묘연하다. 어색한 現 아빠와 철없는 舊 아빠, 그리고 집나간 예비 아빠까지, 그야말로 첩첩산중 설상가상의 코믹 드라마로, ‘우리들’과 ‘살아남은 아이’, ‘우리집’ 등을 제작한 아토ATO의 여섯 번째 작품이다.

어쩌다 임산부 ‘토일’로 파격 변신한 배우 정수정의 모습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티저 포스터에는 부푼 배를 하고 캐리어를 꽉 쥔 채 단호한 표정으로 서있는 ‘토일’의 모습은 무언가 단단히 결심한 듯한 그녀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고,

여기에 ‘힌트: 대구 거주, 최 씨, 기술가정 선생님’까지 세 가지 단서는 그녀가 친아빠를 찾아 나서게 된 사연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애비 찾아 삼만리’라는 태그는 위트 넘치는 제목 ‘애비규환’과 이어지며 현아빠와 친아빠, 그리고 예비 아빠까지 그야말로 ‘애비’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토일’이 겪게 될 코믹한 상황을 예고해 설상가상 코믹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한다.

이번 영화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연기자로서 진면목을 보여줄 배우 정수정의 연기변신과 ‘기생충’으로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베테랑 배우 장혜진, ‘암살’, ‘마약왕’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천만 연기파 배우 최덕문,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대세로 떠오른 배우 강말금,

그리고 화제의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과 [여신강림]에 캐스팅되며 지금 바로 주목해야 할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신예 배우 신재휘까지 황금 라인업 배우들이 선보일 코믹 케미스트리와 연기 앙상블 역시 기대를 모은다. 유쾌하고 재기발랄한 코믹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배우 정수정 주연의 ‘애비규환’은 11월 개봉한다.

포스터= 애비규환(More than Family)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