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 ‘배우 조진웅’

7월 31일 용산CGV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공작'(감독 윤종빈, 제작 영화사월광·사나이픽처스)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윤종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이 참석했다.

조진웅은  "현재 남북이 평화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다. 남북한 평화 통일은 염원 아니겠나. 정말 기쁘다"고 운을 뗐다. 이어 "현재 시점에서 '공작'이라는 이야기가 화두를 던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당 사건을 알지 못했던 조진웅은 "이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놀랐고, 창피했다.

이 사건을 곱씹어 전달해야 할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한다"고 출연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조진웅은 "칸을 못 가서 오늘 처음 봤는데 칸 버전보다 더 좋아졌다는 건 모르겠다"며 "이 영화에 출연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조진웅은 영화 '공작'에서 스파이 '흑금성'(황정민 분)에게 공작전을 기획하고 지시하는 남측의 국가안전기획부 해외실장 최학성 역을 맡았다. 71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된 윤종빈 감독의 신작.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새로운 한국형 첩보영화다. 8월 8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