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권나라
사진= 권나라

배우 권나라가 첫 사극 [암행어사]를 통해 ‘대세 배우’로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사극, 멜로, 액션을 모두 소화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를 듣는다.

지난 9일 종영한 KBS 2TV 월화드라마 [암행어사]는 어사 성이겸(김명수 분)과 그를 보필하는 다모 홍다인(권나라 분), 노비 박춘삼(이이경 분) 어사단의 모험을 담은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이다.

[암행어사]를 통해 사극 장르에 도전한 권나라는 앞서 여러 작품에서 보여왔던 도회적이고 세련된 모습과는 180도 다른 열혈 다모 캐릭터 '홍다인'을 완벽하게 빚어내 시청자들의 응원을 불렀다.

기녀와 남장여인, 귀한 양반 아씨 등 변화무쌍한 캐릭터를 연기한 권나라는 한 작품 안에서 여러 번 변신을 시도하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백성을 위로하고 아버지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파헤치는 홍다인의 이야기를 망가짐을 불사하는 러블리한 매력과 진지함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완급 조절 연기로 풍성하게 풀어냈다.

그 외에도 SBS [수상한 파트너], tvN [나의 아저씨], KBS [닥터 프리즈너], JTBC [이태원 클라쓰]까지 시청률과 작품성, 화제성까지 겸비한 작품에 참여해 내공을 쌓고 존재감을 발휘해 왔다.

그가 출연한 작품들 대부분이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흥행한 탓에, 네티즌들은 권나라의 작품 보는 선구안을 두고 “이쯤 되면 믿고 봐도 좋다”고 호평했다. ‘시청률 보증 배우’로 존재감을 확실히 증명한 권나라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