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 3회 강릉국제영화제 (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GIFF 2021)
이미지= 제 3회 강릉국제영화제 (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GIFF 2021)

제3회 강릉국제영화제(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GIFF 2021 | 이사장 김동호, 예술감독 김홍준)가 국제경쟁 부문 출품작을 공모한다.

문향의 고장, 강릉에서 개최되는 강릉국제영화제는 시나리오를 하나의 문학 작품으로 간주, 각본상을 시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올해는 기존의 문학 원작이라는 제약을 없애고,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장편 극영화로 기존의 국제경쟁 섹션을 확장하였다. 강릉국제영화제의 국제경쟁 부문에서는 제작 국가와 감독의 국적, 작품의 언어 제한 없이 한국 영화와 해외 영화를 한 섹션에서 심사한다.

시상 부문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총 세 부문이다. 출품 자격은 60분 이상의 장편 극영화라면 모두 출품 가능하며 2020년 1월 이후 제작, 완성된 코리안 프리미어 상영작에 한한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 강릉국제영화제 홈페이지(GIFF.kr)에서 출품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영어 자막이 삽입된 온라인 스크리너와 함께 competition@giff.kr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은 제3회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기자회견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본심을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한다.

출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릉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giff.kr/kor/) 또는 강릉국제영화제 프로그램팀(competition@giff.kr, 02-3143-7276)에 문의하면 된다. 올해 제3회를 맞이하는 강릉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강릉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