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괴' 언론 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최우식’

3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물괴'(감독 허종호,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허종호 감독과 배우 김명민, 이혜리, 김인권, 최우식이 참석했다.

극 중 왕의 명을 전하러 온 무관 ‘허 선전관’ 역을 맡은 최우식은 영화 속 액션 연기에 대해 “‘마녀’ 때와의 액션과는 달랐다”며 “준비 단계에서 박성웅 선배님과 연습을 했었다.

액션에 캐릭터가 많이 묻어났던 것 같다. 그런 쏠쏠한 재미도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우식은 “칼로 하는 액션이어서 하면서도 부담스러웠다”며 “잘못하면 남한테 상처가 될 수 있어서 더 긴장을 했던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최우식은 최근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에 대해 “저희 부모님도 일 열심히 많이 한다 하시는데 제가 다행히 맞는 역할도 들어왔고 제가 찍어온 영화들이 제가 생각해보면 장르적인 것들이 많았다”며 “‘마녀’도 있었고 ‘부산행’도 있었고 ‘물괴’도 있었다. 쉽게 하지 못한 장르들이 많았는데 어떻게든 할 수 있게 노력하려 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물괴'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의 등장으로 위태로워진 조선과 소중한 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김명민, 김인권, 혜리(걸스데이), 박성웅, 박희순, 이경영, 최우식 등이 가세했고 '성난 변호사' '카운트다운'의 허종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