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보이><신세계><공작>의 조영욱 음악 감독과 <베테랑><베를린> 정두홍 무술 감독 참여 화제.

스틸 컷= 공작조: 현애지상(Cliff Walkers)
스틸 컷= 공작조: 현애지상(Cliff Walkers)

‘황후화’ ‘영웅’장예모 감독의 첫 스파이 영화 ‘공작조: 현애지상’은 냉전이 감도는 1930년대 중국, 소련에서 훈련을 받고 돌아온 4명의 공작조가 작전명 ‘새벽’이라는 비밀 임무에 착수한다.

순조로울 것만 같았던 그들의 작전은 한 반역자에 의해 위협에 휩싸이게 되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일말의 상황 속에서 이들의 숨통은 점점 조여오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는 하얼빈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작전과 부모, 연인, 자식에 대한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았다. 연출을 맡은 장예모 감독은‘홍등’ ‘붉은 수수밭’ ‘황후화’ ‘영웅’ 등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특유의 감각적인 영상미와 밀도 높은 연출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1988년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 1992년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1994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으로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하며 세계적인 거장으로 우뚝 섰다. 장예모 감독은 주로 붉은색과 황금색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미장센과 섬세한 감정을 이끌어내는 감독으로 유명하다.

이번 ‘공작조: 현애지상’에서는 하얼빈의 눈 덮인 거리 위로 펼쳐지는 추격전부터 임무를 수행하는 동료들의 끈끈한 동료애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담아냈다. ‘공작조: 현애지상’은 현지 개봉 21일 만에 10억 위안(약 1752억) 흥행수익을 돌파하는 것은 물론, 실 관람객 평점 9.1점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신선하고, 활기차고 때로는 통쾌함!”(THE AU REVIEW), “꼭 극장에서 감상해야 할 영화 중 하나!”(Asian movie Pulse), “흠잡을 것 없는 영화!”(easternKicks.com) 등 해외 언론에 끊이지 않는 찬사와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올드보이’ ‘신세계’ ‘공작’에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영화 음악으로 화제를 모은 조영욱 음악 감독이 이번 영화에 참여한 것은 물론, ‘베테랑’ ‘베를린’ 정두홍 무술 감독, ‘킹스맨: 골든서클’ ‘007 스펙터’ 시각 효과 팀까지 전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제작진들의 만남으로 영화의 시청각적인 매력을 한껏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한 영화의 원작이기도 한 중국 드라마 [현애]의 작가 ‘취얀융센’이 영화 각본가로 참여해 탄탄한 시나리오로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2008년 제45회 대만금마장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세계적인 배우 장한위, ‘척살 소설가’ ‘어쩌다 룸메이트’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위허웨이, ‘800’ ‘에베레스트’를 통해 실력파 배우임을 입증한 장역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만나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세계적인 거장 장예모 감독과 월드 클래스 제작진들이 그리는 아름다운 첩보 액션 스릴러‘공작조: 현애지상’은 러닝타임 120분으로 오는 9월 개봉한다.

포스터= 공작조: 현애지상(Cliff Walkers)
포스터= 공작조: 현애지상(Cliff Walkers)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