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봉태규, 변영주 감독
사진= 봉태규, 변영주 감독

올해 '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한국영화감독조합(DGK)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벡델데이 2021>에서 3부 행사 ‘벡델 라운드테이블’을 봉태규 배우와 변영주 감독이 진행을 맡았다.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봉태규는 연기 외에도 JTBC [방구석 1열],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으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벡델데이 2021>의 심사위원을 맡아 ‘벡델초이스 10’과 ‘벡델리안’ 선정에도 참여한 봉태규는 행사의 진행자로까지 합류해 ‘벡델데이’에 힘을 더해줄 예정이다. 변영주 감독은 ‘발레교습소’(2004), ‘화차’(2012)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하며 국내 대표 감독으로 자리 잡은 후 최근까지 활발한 방송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벡델데이’의 집행위원장으로서 행사를 이끌고 있다. 배우 봉태규와는 [방구석 1열]부터 [당신이 혹하는 사이]까지 함께 출연하며 호흡을 쌓아온 만큼 다가올 <벡델데이 2021> 행사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벡델데이 2021>의 3부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벡델 단편 영상 공모전’과 ‘벡델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들이 발표된다. ‘벡델 단편 영상 공모전’ 수상작은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 총 5작품, ‘벡델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은 총 10편이 선정된다.

공모전 수상작 발표 후에는 올해 ‘벡델리안’으로 선정된 홍성은 감독, 염혜란 배우, 박은경 제작자, 그리고 작가 부문에 선정된 박지완 감독까지 4명이 모두 참석해 대담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배우 봉태규와 변영주 감독이 함께하는 3부 ‘벡델 라운드테이블’ 프로그램을 공개한 <벡델데이 2021>은 9월 4일(토) 네이버 TV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2종 포스터= 벡델데이2021
2종 포스터= 벡델데이2021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