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구글)= 미우라 토모카즈 배우, 미야케 쇼 감독, 키시이 유키노 배우, 후쿠시마 코이치로 프로듀서
사진출처(구글)= 미우라 토모카즈 배우, 미야케 쇼 감독, 키시이 유키노 배우, 후쿠시마 코이치로 프로듀서

일본 영화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키네마준보 시상식에서 일본영화 대상(베스트 10 1위)을 수상한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은 지난 1일 열린 제96회 키네마준보 시상식에서 일본 영화 대상, 독자선정 일본영화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 4관왕을 차지하면서 그 위상을 알렸다.

키네마준보는 1919년 창간된 일본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영화 전문 잡지다. 1924년부터 베스트 10을 선출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매년 일본 영화 베스트 10과 일본 외 영화 베스트 10을 발표하고 있다.

프로듀서 후쿠시마 코이치로는 키네마준보 일본 영화 대상 소감으로 "코로나시기에 많은 제약이 있는 가운데 기획 개발이 진행된 작품이다.

촬영을 하면서도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을까 불안을 가진 채 촬영했다"며 "지금의 일본 그리고 도쿄를 반영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 시대의 일본을 기록한 영화라고도 생각한다. 다시 한번 보고 느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독자 선정 일본영화 감독상을 받은 미야케 쇼 감독은 "지금 이런 시기에 전국에 영화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분들과 그곳에 발길을 해주시고 계신 관객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으며,

케이코 역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키시이 유키노 배우는 "많은 분들이 영화를 봐주시고 이렇게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쁜 마음과 함께 소감을 밝혔다.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은 지난달 19일 열린 제77회 마이니치 영화 콩쿨에서도 일본영화대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녹음상 등을 수상하면서 5관왕을 차지하면서 최다 부문 수상을 기록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은 청각장애를 가진 프로 복싱 선수 '케이코'가 훈련하던 도쿄의 작은 복싱 체육관이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상반기 개봉 예정.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