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선영
사진= 김선영

배우 김선영이 제20회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 여우주연상 수상의 소식을 알렸다. 지난 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파르네세 영화관에서 폐막한 제20회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배우 김선영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드림팰리스>에서 주인공 ‘혜정’을 맡은 배우 김선영의 연기에 대해 “갑작스레 말안장에서 떨어진 영웅이 지혜로움으로 승리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보며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며 “말안장에 다시 올라타는 힘을 가진 그에게는 승리가 예견되어 있었고, 카프카의 여행과도 같은 이 영화를 본인 어깨에 짊어지고 이야기를 끌어 나갔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수상 소식을 접한 배우 김선영은 “한국에서 개봉하기도 전에 좋은 소식을 듣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스스로에게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선영아, 고생했고 네가 자랑스럽다!”라고 뜻깊은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30일부터 총 32편의 아시아 영화를 소개한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은 영화제 기간 중 주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의 후원으로 한국영화를 집중 소개하는 ‘한국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등 한국영화를 찾는 관객들의 관심이 매년 높아지고 있음을 전했다.

2021년 영화 <빛나는 순간>의 배우 고두심에 이어 2년 만에 이어진 배우 김선영의 수상 소식은 2023년 상반기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드림팰리스>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일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드림팰리스>는 2019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크게 주목받은 시나리오로, 각본을 쓴 가성문 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은 장편 데뷔작이다.

지난해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에 초청되어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된 이후 다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 상영되며 영화 관계자들의 다양한 호평을 받았다. 김선영 압도적인 연기는 올해 상반기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터= 드림팰리스
포스터= 드림팰리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