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한승연
스틸 컷= 한승연

카라 완전체 컴백부터 오랜만의 스크린 복귀까지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한승연이 로맨틱 코미디 영화 <빈틈없는 사이>로 돌아온다.

이전 인터뷰에서 밝힌 “자신의 일을 똑 부러지게, 시원하게 잘할 때의 감정을 느껴보고 싶어서 형사, 의사, 디자이너 같은 전문직 역할을 하고 싶다”는 바램처럼 피규어 디자이너 역할을 맡아 이전보다 더욱 완성된 연기를 보여줄 전망이다.

21년 첫 장편 영화 주연작 <쇼미더고스트>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배우상 심사위원 특별언급을 받은 후 2년 만이다. 한승연은 인기 아이돌 그룹 ‘카라’로 데뷔했지만 어린 나이에 단역으로 연기를 먼저 시작했다.

1997년 MBC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를 포함해 단역으로 6~70개의 작품을 참여했고 학업을 위해 연기를 그만두고 중학생 무렵부터 가수를 바라보며 준비했다. 아이돌 활동 중에도 간간히 연기자의 모습을 보였다.

스틸 컷= 한승연
스틸 컷= 한승연

성인이 된 후 [장옥정, 사랑에 살다] ‘최무수리’ 역으로 사극에 도전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해 특유의 발랄한 매력으로 김태희 배우와의 놀라운 호흡을 보여줬다.

[여자만화 구두]의 사랑을 두려워하는 여자, [왔다! 장보리]의 재벌 집 철부지 막내딸 역할까지 소화해 전 세대를 사로잡는 연기로 호평을 얻었다.

배우 한승연의 연기력이 빛을 발한 작품은 JTBC [청춘시대] 시리즈로,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정예은’ 역을 통해 한예리, 박은빈, 류화영, 지우 배우와 함께 현실 친구 같은 케미를 선보여 배우로서의 진가를 인정받았다.

스틸 컷= 한승연
스틸 컷= 한승연

이후 웹드라마 [막판 로맨스](2017), tvN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 채널A [열두밤] 등으로 다채로운 연기 활동을 이어나갔다.

한승연이 스크린에 복귀한 영화 <빈틈없는 사이>는 방음이 1도 안 되는 벽을 사이에 두고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게 된, 뮤지션 지망생 ‘승진’과 피규어 디자이너 ‘라니’의 동거인 듯 동거 아닌 이야기를 그린 철벽 로맨스다.

특히 한승연은 이번 영화에서 피규어 디자이너라는 전문직 역할을 맡아 24시간을 함께하는 벽 너머 옆집 남자와의 티격태격 로맨스로 좀 더 어른스럽고 시니컬한 매력을 발산한다.

‘승진’ 역의 이지훈 배우와는 실제 동갑내기로 친구 같은 완벽한 호흡을 선보여 커플 케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7월 개봉예정.

스틸 컷= 한승연
스틸 컷= 한승연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