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의 신예 감독 제작지원 프로젝트, 27일까지 시나리오 공모

사진= 배수빈
사진= 배수빈

드라마와 영화, 연극과 뮤지컬까지 맹활약 중인 배우 ‘배수빈’이 단편영화 제작지원 프로젝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이사장 서명수)는 제작지원 프로젝트인 ‘E-CUT : 배수빈’에 배수빈이 재능기부로 동참한다며, 함께 단편영화를 제작할 감독의 시나리오를 6월 7일(수)부터 27일(화)까지 약 3주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E-CUT : 배수빈’은 신인 감독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500만 원의 제작지원금이 지급된다.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배수빈은 드라마 [주몽], [찬란한 유산] 등으로 많은 대중에게 다가간 뒤, 영화 ‘26년’, ‘무서운 이야기’ 등으로 필모그래피를 넓히고 연극 ‘광해, 왕이 된 남자’와 뮤지컬까지 영역을 넘나들며 도전했다.

배수빈은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지닌 신인 감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어떤 재능 있는 감독님과 작업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되고 설렌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젝트가 활성화되어 한국영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제작지원작 공모는 단편영화 1편 이상의 연출 경험이 있으나 국내외 영화제를 포함하여 장편 데뷔를 하지 않은 신예 감독에 해당된다. 영화제는 서류와 전문가 면접 심사를 통과한 최종 지원작을 선정해 7월 7일(금)에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작은 7~8월에 제작되어 오는 9월 13일(수) 제15회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의 개막식 및 극장에서 상영된 후, 감독과 배우가 참여하는 씨네토크를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sesiff.org)를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