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퀴어 마이 프렌즈(Queer My Friends)
포스터= 퀴어 마이 프렌즈(Queer My Friends)

세계 3대 다큐멘터리 영화제인 ‘2022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시작으로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 상영되어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영화 <퀴어 마이 프렌즈>는 삶의 배경도 성 정체성도 모두 다른 두 사람 '강원'과 '아현'이 만나 서로의 세상을 넓혀가는 우정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개봉 전부터 국내외 유수 영화제의 초청과 공동체 상영을 이어가며 관객들의 자발적인 영화 추천과 함께 개봉 요청이 쇄도해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세계 3대 다큐멘터리 영화제인 ‘2022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되며 화제를 모았는데, 당시 “섬세하고 사려 깊은 커밍아웃 스토리인 동시에, 작품 안팎에서 감독과 주인공이 각자의 삶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해나가는 보기 드문 다큐멘터리”라는 호평을 받으며 영화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퀴어 마이 프렌즈>는 진정한 자신을 찾기 위해 몸부림치는 ‘강원’과 보수적인 기독교 집안에서 자라며 한 번도 자신에 대해 질문하지 않았던 ‘아현’, 전혀 다른 두 사람의 빛나는 우정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큰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귀엽고 키치한 스티커들로 꾸며진 캠코더가 가장 먼저 시선을 집중시키는 티저 포스터는 편지, 비행기, 음표 등 스티커를 통해 영화 속 등장하는 아이템을 찾아보는 재미 또한 선사한다.

캠코더 화면에는 퀴어 퍼레이드에 참여한 강원과 아현이 함께 환하게 웃으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자아내 응원하고 싶은 우정의 케미를 보여준다. 상영시간 82분. 8월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