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 모집
포스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 모집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10월 4일(수)~ 10월 13일(금)까지)가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를 함께 운영할 700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7월 23일(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

경영지원실, 홍보실, 프로그램실, 커뮤니티비프실, 대외협력실, 지석영화연구소,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실 등 총 7개부서 22개 분야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는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업무 내용과 활동 기간은 모집 분야별로 상이하다. 단, 행사 개최지에서 전 기간 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해야 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에게는 유니폼, 가방, 배지 등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 스페셜패키지가 지급되며, 소정의 식비와 교통비가 제공된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 자원 활동 관련하여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서 자원봉사 시간을 등록해 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활동을 완료한 자원봉사자에게는 참여 증서가 수여된다.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는 영화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현장에서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돕는 것은 물론 안내, 통역 등 도움이 필요한 게스트와 관객들을 맞이하는 등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를 함께 만들어왔다.

영화제에 참가하는 전 세계 영화인들 역시 자원봉사자들이 보여준 열정과 환대를 잊지 못할 추억으로 매년 손꼽고 있다.

참가 모집은 오늘(4일) 오후 5시부터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 공식 홈페이지(http://volunteer.biff.kr)를 통해 진행되며, 서류 및 면접 심사 과정을 거쳐 8월 25일(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