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69세>로 한국 영화계가 주목하는 여성감독으로 떠오른 임선애 감독의 신작 <세기말의 사랑>이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 공식 초청 소식을 알렸다.

영화 <세기말의 사랑>은 새천년을 앞두고 사랑 때문에 모든 것을 잃은 ‘영미’가 짝사랑 상대의 아내 ‘유진’을 만나 불편한 동거를 하며 잃었던 삶과 사랑을 회복해가는 이야기이다.

전작이자 장편 데뷔작인 <69세>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KNN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임선애 감독이 신작 <세기말의 사랑>을 통해 다시 한번 부산에서 관객과 첫 만남을 갖게 되었다.

특히, <세기말의 사랑>이 초청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은 동시대 한국영화의 역량과 흐름을 만끽할 수 있는 그해의 다양한 대표작 및 최신작을 선보이는 부문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주연을 맡은 배우 이유영, 임선우, 노재원이 선보일 새로운 시너지와 앙상블 또한 주목받고 있다.

먼저 영화 <장르만 로맨스>, <디바>와 드라마 [국민 여러분!], [미치겠다, 너땜에!]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 변신을 자랑하는 배우 이유영은 못난 외모로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부품 공장의 경리과장 ‘영미’ 역을 맡아 지금껏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며 독립영화에서 흡인력 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드라마 [트레이서]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배우 임선우가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전신마비 환자 ‘유진’ 역으로 신선한 열연을 펼친다.

또한, 영화 <윤시내가 사라졌다>를 통해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신인연기상 후보에 오르며 또렷한 존재감을 나타낸 연기파 배우 노재원이 ‘영미’의 직장 동료이자 짝사랑 상대인 동시에 ‘유진’의 남편인 ‘도영’으로 분한다.

이처럼 <세기말의 사랑>은 예측할 수 없는 입체적인 캐릭터와 관계성,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 변신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영화 <세기말의 사랑>은 감독과 배우들이 직접 부산을 찾아 관객과의 대화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소화할 예정이며, 2024년 정식 개봉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