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스튜디오N에서 제작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연출: 최정열)가 OTT 플랫폼 내 콘텐츠의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FlixPatrol(플릭스패트롤) 11/30(목) 기준, 디즈니+ 한국, 대만 TOP10 TV쇼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본, 홍콩, 싱가포르 역시 공개 이후 TOP 10 상위권을 연이어 유지, 아시아 국가를 완벽하게 장악하며 무서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공개 이후 지금까지 3주간 한국과 대만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며, 흔들림 없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어 글로벌이 주목하는 흥행 시리즈로서의 입지를 완벽하게 다졌다.

이미지 출처= 11/30 기준, 플릭스패트롤 비질란테 디즈니+ TOP10 TV쇼 랭킹
이미지 출처= 11/30 기준, 플릭스패트롤 비질란테 디즈니+ TOP10 TV쇼 랭킹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는 솜방망이 처벌을 받은 범죄자들을 자신만의 정의로 심판하는 한국형 다크히어로라는 새로운 소재가 주는 흥미로움과 법과 정의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화두를 던지는 스토리, 강렬한 캐릭터 빅매치와 리얼한 액션이 웰메이드 시리즈의 탄생을 알리며 찬사를 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비질란테’, ‘조헌’, ‘조강옥’, ‘최미려’ 등 각기 다른 목적을 향해 달려가는 인물들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마치 4편의 작품을 보는듯한 재미를 전해 N차 관람을 유발하는 ‘N차 필수 시리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시리즈가 공개된 이후에는 네이버 오픈톡에서 ‘지금 핫한 톡’ 1위에 오르는 등 구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구독자들의 반응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지역까지 사로잡으며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 이후에도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작품을 본 구독자들은 “감히 말하는 올해의 드라마”(X_yiji****), “남주혁의 모든 매력 다 담았다”(무명의 더쿠), “남주혁 색다르다. 김지용 그 자체”(무명의 더쿠), “단순히 다크히어로의 통쾌한 액션이 전부가 아닌, 우리 사회의 문제를 철학적으로 고민하게 하는 작품”(네이버_청****),

“비질란테 보는데 심장 쫄깃 미쳐요”(X_Buil****), “남주혁의 연기 변신, 과연 무엇이 정의인지를 보여주는 작품”(키노라이츠_딸기****), “벌써 마지막이라니ㅠ 강렬하다. 정의란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네요”(키노라이츠_팝콘****),

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스틸 컷= 비질란테(Vigilante)

“굵고 흥미로운 메시지와 배우들의 최고의 연기”(키노라이츠_스노****), “작품을 이끄는 남주혁의 모든 장면, 연기가 일품”(키노라이츠_나****) 등 작품을 이끌어가는 남주혁의 연기부터 법과 정의에 대해 화두를 던지는 작품의 메시지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며, 작품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비질란테>는 낮에는 법을 수호하는 모범 경찰대생이지만, 밤이면 법망을 피한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는 ‘비질란테’로 살아가는 ‘김지용’과 그를 둘러싸고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치열하게 맞서는 액션 스릴러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한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영어, 일본어 등 해외에서도 서비스되어 글로벌 조회수 약 3억 7천만 뷰에 이른다. 새로운 한국형 히어로물의 탄생으로 지난 11월 8일 공개된 <비질란테>의 모든 에피소드는 지금 바로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포스터= 비질란테(Vigilante)
포스터= 비질란테(Vigilante)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