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매해 주목할 만한 신인 감독과 배우, 그리고 올해의 독립영화를 배출해온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2024년 첫 번째 신작이자 기대작인 영화 <검은 소년>은 선택을 강요하는 폭력적인 아빠와 가족을 떠나버린 엄마와 끊임없이 괴롭히는 동급생까지 고등학생 ‘훈’은 어디에도 기댈 곳이 없다.

문학동아리에서 책을 읽고 작은 수첩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며 겨우 숨통을 트던 ‘훈’에게 아빠는 자꾸만 엄마의 행방을 묻고‘훈’ 역시 끊임없는 폭력 속에서 점차 날카로워진다.

학교, 집 어디에도 기댈 곳이 없는‘훈’이 불안과 혼란으로 가득한 성장통을 겪으며 자신만의 답을 찾아 나가는 이야기로 신인감독 서정원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리바운드>, [지금 우리 학교는], [밤이 되었습니다] 등 영화와 시리즈를 넘나들며 다양한 소년의 모습을 그려 온 탄탄한 연기력의 라이징 스타 안지호가 주인공 ‘훈’ 역을 맡아 위태롭게 흔들리며 치열한 성장통을 앓는 소년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린다.

또한, 최근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울의 봄>에서 1군단장 한영구 역으로 인상 깊은 열연을 선보이고, <강철비2: 정상회담>을 비롯해 드라마 [세 번째 결혼], [소용없어 거짓말] 등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선과 악을 오가는 입체적인 연기를 펼친 베테랑 배우 안내상이 ‘훈’의 아빠 ‘무진’ 역을 맡았다.

그리고 <둠둠>, <아들의 이름으로> 등 영화는 물론이고 시리즈 [사냥개들], [사랑의 이해], 그리고 [친정엄마와 2박 3일] 등 공연까지 다채로운 영역에서 활약하며 신뢰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베테랑 배우 윤유선이 ‘훈’의 엄마 ‘소연’ 역으로 호흡을 맞춘다.

배우 안지호와 안내상, 윤유선의 연기 호흡을 기대케 하는 2024년 KAFA의 첫 번째 신작 <검은 소년>은 2월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