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학교, 집 어디에도 기댈 곳이 없는 고등학생 ‘훈’이 불안과 혼란으로 가득한 성장통을 겪으며 자신만의 답을 찾아 나가는 이야기 <검은 소년>이 개봉 2주차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장편 영화 과정 15기 출신 서정원 감독과 GV 시사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우 안지호와 안내상, 윤유선의 연기 호흡을 기대케 하는 2024년 KAFA의 첫 번째 신작 <검은 소년>은 폭력적인 아빠와 내 곁을 떠나버린 엄마, 끊임없이 괴롭히는 동급생까지 고등학생 ‘훈’은 어디에도 기댈 곳이 없다.

문학동아리에서 책을 읽고 작은 수첩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며 겨우 숨통을 트이나 싶었던 ‘훈’에게 아빠의 끊임없는 폭력 속에서 점차 날카로워져가는 과정을 담았다.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리바운드>, [지금 우리 학교는], [밤이 되었습니다] 등 영화와 시리즈를 넘나들며 다양한 소년의 모습을 그려 온 탄탄한 연기력의 라이징 스타 안지호가 주인공 ‘훈’ 역을 맡아 위태롭게 흔들리며 치열한 성장통을 앓는 소년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또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서울의 봄>에서 1군단장 한영구 역으로 인상 깊은 열연을 선보이고, <강철비2: 정상회담>을 비롯해 드라마 [세 번째 결혼], [소용없어 거짓말] 등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며 선과 악을 오가는 입체적인 연기를 펼쳐 보인 배우 안내상이 ‘훈’의 아빠 ‘무진’ 역을 맡았으며,

<둠둠>, <아들의 이름으로> 등 영화는 물론이고 시리즈 [사냥개들], [사랑의 이해], 그리고 [친정엄마와 2박 3일] 등 공연까지 다채로운 영역에서 활약하며 신뢰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윤유선이 ‘훈’의 엄마 ‘소연’ 역을 맡아 몰입감 높은 연기로 극을 이끌어간다.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영화 <검은 소년>은 1997년 외환 위기가 닥쳤던 한국을 배경으로 치열한 성장통을 겪는 소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가족에게 선택을 강요하는 아버지와 가족을 떠나려는 어머니 사이에서 방황하고,

평온하던 학교생활을 흔들며 ‘훈’을 위협하는 동급생의 등장으로 혼란을 겪으며 한편으로는 외환 위기로 극단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주변 환경 때문에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도 한다.

이처럼 1997년을 지나며 격동의 성장기를 통과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린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상영시간 88분. 2월 7일 개봉.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스틸 컷= 검은 소년(Walker)

 

[GV 시사회 초청 이벤트 안내]

- 폭력과 무관심속에 '소년은 무너지며 자란다' <검은 소년> '파수꾼' '거인'을 잇는 강렬한 성장담의 탄생!

*참 석 : 서정원 감독

*일 시 : 2월 17일(토) 오후 1시 30분

*장 소 : 인디스페이스(홍대입구 역 8번출구)

*매 수 : 1인 2장

 

GV 시사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무비톡' 검색 후 <검은 소년> 기사 밑 댓글에 참여 의사의 글과 함께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기발하고 참신한 댓글은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당첨된 분에게는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감상 후 리뷰는 무비톡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카톡(ID:hongjs6)으로 보내주세요.

선택된 리뷰는 실명과 함께 기사에 업로드 됩니다.

 

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포스터= 검은 소년(Walker)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