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샤오미의 국내 총판 지모비코리아는 14일 서울 강남구 아남타워 북쌔즈에서 Mi 9 실물을 공개하는 ‘샤오미 MI 9 미디어 브리핑'을 열었다. 6월 14일부터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사전예약이 진행되며 정식 발매 일은 24일이다.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 샤오미(Xiaomi)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Mi 9의 국내 출시를 알렸다. Mi 9는 6.39인치 디스플레이와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가격은 국산 스마트폰의 절반 가량에 공급된다.

Mi 9은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성능을 갖추었으며 7 나노 공정을 적용해 최대 2.84GHZ 클럭으로 Qualcomm® Snapdragon ™ 855의 성능은 이전 세대와 비교했을 때 큰 차이를 보인다. 

Snapdrgon 855를 구성하는 8코어의 kyro™ 485 CPU는 성능과 전력 효율성의 균형을 이루었으며 단일 코어의 성능은 이전 세대에 비해 45%가 증가했고, Adreno™ 640 GPU 역시 이전 세대에 비해 2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Mi 9은 최상의 그립감을 위해 후면에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 또 기존 제품보다 발전된 후면 색처리 기술로 Mi 9의 무지개 빛의 홀로그래픽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후면이 완성됐다.

전면에는 19.5:9 비율의 6.39 인치 삼성 AMOLED 닷 디스플레이를 장착,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더욱 발전된 지문인식 센서가 장착되어 이전 샤오미 제품보다 25% 빠른 인식 속도는 물론,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작동한다. 

잠금 해제 후에는 지문 센서를 통해 새로운 QR 코드, 인터넷 검색 등 자주 사용되는 기능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퀵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정승희 지모비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 출시한 샤오미 스마트폰은 대부분 중저단가에 속했다.

그래서 샤오미 플래그십 모델을 모르는 소비자도 많다"며 "미9을 시작으로 한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메기효과를 일으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희 지모비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Mi 9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면서 “미9은 지구상에서 출시된 LTE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치켜세웠다. 

Mi 9은 개선된 공정을 통해 하단부의 베젤을 3.6mm로 최소화했으며, 주변광 센서와 3 세대 초음파 근접센서가 화면 하단에 위치해 다른 3 면에서 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놀라울 정도로 얇은 베젤을 만들어 냈다.

버지니아 쉬 샤오미 PR 담당자는 “Mi 9 트리플 카메라가 외부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전문 카메라 리뷰 사이트 ‘DxOMark’에서 사진 112점, 동영상 99점으로 통합 107점을 받았다. 이는 DxOMark 인증 기업 중 최상위권이다.

샤오미는 최근 미중 무역전쟁으로 화웨이 등 중국 기업에 대한 제재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일축했다. 버지니아 쉬 샤오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개별 기업에 대한 제재가 있을 수 있지만 샤오미는 중국과 글로벌에서 문제없이 잘하고 있다"고 답했다. 

5G 스마트폰 출시에 대해서는 "5G 스마트폰 출시는 시장 측면과 현지 사정을 고려해 발표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정확히 언제 출시될지 밝히기 어렵다"고 전했다. Mi 9은 트리플 카메라를 처음으로 장착한 샤오미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48만 화소의 Sony IMX586 1/2" sensor를 장착했다.

사용자들은 고해상도의 48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하거나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합쳐 만들어진 1.6㎛ 픽셀로 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밝게 촬영할 수 있으며 또 하이브리드 위상 감지와 레이저 오토 포커스 시스템은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찍을 수 있다.

48만 화소의 주 카메라, 16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그리고 12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로 Mi 9은 전문 카메라 리뷰사이트 DxOMark에서 107점을 획득한 바 있고, 비디오 촬영에서도 9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향상된 야간모드와 이전 Xiaomi 플래그쉽에서 처음 선보였던 960fps 비디오 촬영 이외에도 Mi 9에는 새로운 사진 모드가 탑재, Mi 9의 슈퍼문 모드를 이용하면 번거루운 삼각대가 없이도 선명한 달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고급 모션 추적 비디오 모드를 사용하면 스키를 타는 사람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도 자연스럽게 촬영할 수 있으며 카메라가 짐벌에 장착된 것 같은 비디오를 제작할수도 있다.

Mi 9의 내부에는 유선 및 무선 충전을 위한 고속 충전 솔루션이 적용된 대형 3300mA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고, 배터리는 독일의 유명 인증기관인 TUV Rheinland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27W의 유선 충전은 Qualcomm의 QC4+ 기준을 충족하며, MI 9이 안전하게 30분내에 70%를, 한 시간 안에 완전하게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Mi 9은 무선 충전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서 무선 충전 구조에 거대한 혁신을 적용, 새로운 무선 충전 코일은 Mi 9의 무선 충전 효율과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20W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국내에 소개되는 Mi 9은 타 지역과는 달리, 20W의 무선 충전기를 동봉해 소비자가 곧바로 Mi 9의 강력한 무선 충전 기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MI 9은 6GB RAM과 64GB/128GB 저장소를 갖춘 다양한 모델로 출시, 색상은 피아노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3가지 색상으로 발매 되며 20W 무선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고, 정가는 64GB 모델은 599,000원, 128GB 모델은 649,000원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