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호 감독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단편영화 ‘두개의 빛: 릴루미노’(감독: 허진호 l 제작: 호필름, 제일기획, 이스트게이트 컴퍼니, 이하 두 개의 빛)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 주연배우 한지민, 박형식, 허진호 감독이 자리했다. 

허진호 감독이 단편영화 ‘두개의 빛’ 연출을 통해 영화 작업이 재미 있었다고 라고 말했다. 허진호 감독은 기자간담회에서 “전작 ‘덕혜옹주’는 시대극이다 보니까 닫혀 있는 느낌이었다. 이번 영화는 단편이라서 재밌었다”고 운을 뗐다.

허 감독은 “단편은 현장에서 대사를 바꿀 수도 있었다. 또 배우들의 의도치 않은 연기들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들이 참 좋았다”며 “영화 찍는 게 다시 재밌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11월초에 제안을 받아서 짧은 시간 안에 만들었는데 이런 식으로 또 영화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영화 ‘두개의 빛’은 ‘릴루미노’는 삼성전자에서 저시력인들을 위한 VR 시각보조앱을 ‘릴루미노’를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 작품은 사진동호회에서 만난 수영(한지민)과 인수(박형식)가 사진을 완성해가며 서로의 마음을 향해 조금씩 다가가는 이야기를 그린 감성 멜로다. 21일(오늘)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