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천국제음악영화제 운영사무국)= 이동준
사진제공(제천국제음악영화제 운영사무국)= 이동준

올 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유일의 국제 음악영화제인 제천 국제음악영화제가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펼쳐지며 6대 집행위원장으로 영화음악가 이동준이 취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음악가 이동준 음악감독은 1994년 영화 <구미호>의 영화음악을 맡아 데뷔했으며 이후 <은행나무침대>, <초록 물고기>,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 국내 대표 흥행 영화들의 영화음악가로 유명하다.

이동준 작곡가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컨텐츠인 난타의 음악을 작곡했으며 2019년에는 헐리우드에서 열린 '골든 스크린 어워즈(golden screen awards)' 에서 음악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아시아 축구연맹 AFC 챔피언스리그 테마송을 작곡하여 올해도 지난 5월 7일 일본 사이타마에서 펼쳐진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본인이 작곡한 'AFC Antheme'을 직접 연주 지휘하였다.

제천 국제 음악영화제는 아시아 유일의 음악영화제로 영화와 음악이 함께하는 국내 대표 휴양 영화제로 자리 잡았으며 2022년에는 영화 <라라랜드>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저스틴 허위츠'가 제천 영화음악상 수상을 위해 직접 제천 영화제를 찾아 스페셜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2023년 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제천 시내 및 청풍 일원에서 펼쳐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