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영화가 살아야 큰 영화들이 다양하게 발전"

사진= '히치하이크'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박희순’

[무비톡 김상민 기자] 8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히치하이크’(감독 정희재)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노정의, 박희순, 김고은, 김학선, 정희재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히치하이크'는 열 여섯살 소녀 ‘정애’가 어릴 적 집을 나간 엄마를 찾아 나서다 친구의 친아빠로 의심되는 ‘현웅’을 만나 벌어지는 낯선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정희재 감독이 만 4년동안 준비한 저예산 영화이자 장편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히치하이크'는 충무로 주연급 배우 박희순의 출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희순은 "초저예산 영화에 노개런티에 주인공도 아닌 주인공 친구의 아버지 역할이면서 내가 무수하게 해왔던 형사 역할이라더라. 이건 보기도 전에 안할 생각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하지만 이내 박희순은 "함께 작품했던 막내 스태프가 입봉한다 하더라. 읽고나서 안한다고 해야겠다 하고 대본을 읽었는데 대본이 한 소녀의 감정을 잔잔하게 쫓아가면서 과잉되지 않게 풀어가는 만듬새가 와닿았고 큰 울림이 오더라.

형사도 직업이 형사일 뿐이지 또 다른 아버지, 소녀의 감정에 파장을 일으키는 역할이었기 때문에 이 역할은 해도 괜찮겠다 생각했다. 미약하지만 힘을 주고 싶단 생각에 참여하게 됐다.

찍는 과정에도 너무 소중하고 내 옛날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애정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박희순은 "이 영화가 나오기까지 2년 걸렸다. 이 영화가 해외 영화제에 갔는데도 개봉하기까지 오래 걸린 건 한국 영화의 현실인 것 같다.

작은 영화가 살아야 큰 영화들이 다양하게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의 소신을 밝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히치하이크’는 외로운 세상에서 정착할 곳을 찾는 16세 소녀 정애의 아름다운 성장을 담은 드라마로로 오는 3월 14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