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히치하이크' 언론시사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노정의’

[무비톡 김상민 기자] 8일 오후 5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히치하이크’(감독 정희재)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노정의, 박희순, 김고은, 김학선, 정희재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히치하이크'는 열 여섯살 소녀 ‘정애’가 어릴 적 집을 나간 엄마를 찾아 나서다 친구의 친아빠로 의심되는 ‘현웅’을 만나 벌어지는 낯선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정희재 감독이 만 4년 동안 준비한 저예산 영화이자 장편 데뷔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배우 노정의는 타이틀롤을 맡은 소감에 대해 이날 "되게 어려운 역할이라 생각했고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해서 내가 될지 상상도 못했다"고 말문을 연 노정의는 "됐으면 좋겠단 생각 항상 갖고 있었고,

처음으로 감독님 뵀을 때 포근하고 친근한 느낌이 있어서 꼭 같이 작품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기도하면서 기다렸다"고 털어놨다.

이어 노정의는 "처음 시나리오 받고 나랑 같은 나이대 역할을 하는 것도 처음이고 내 또래와 함께하는 게 처음이라 더 욕심내서 잘 표현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노정의가 여드름 때문에 걱정했다며 민낯으로 출연한 이유를 공개했다. 이날 "촬영 당시 사춘기라 여드름이 났다"고 말문을 연 노정의는 "또래 친구들에 비해 여드름이 늦게 난 편이었다"

"그런 부분에서 화면에 거슬려보이지 않을까 우려가 있어 감독님한테 '괜찮을 것 같냐'고 질문했는데 감독님꼐서 오히려 그런 것을 가리지 않는게 더 현실적인 16살 소녀일 거고 그게 더 정애와 맞을 것 같다 말씀하셔서 민낯으로 나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노정의는 연기할 때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시선처리, 숨소리에 대한 디렉션을 많이 주셨다. 그런 작은 부분 하나하나 섬세하게 모든 걸 표현해내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히치하이크’는 외로운 세상에서 정착할 곳을 찾는 16세 소녀 정애의 아름다운 성장을 담은 드라마다로 오는 3월 14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