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화 '0.0MHz'(감독 유선동) 언론배급 시사회 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신주환’

[무비톡 김상민 기자]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0.0MHz'(감독 유선동)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겸 배우 정은지, 최윤영, 신주환, 정원창 그리고 유선동 감독이 참석했다.

'0.0MHz'는 초자연 미스터리 동아리 멤버들이 귀신을 부르는 주파수를 증명하기 위해 우하리의 한 흉가를 찾은 후 벌어지는 기이한 현상을 다루는 공포영화다.

원작 웹툰은 사운드 효과, 갑툭튀 효과 등 공포적인 장치 없이 오로지 흥미로운 이야기만으로 네티즌들을 사로 잡은 작품으로 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역대급 공포 웹툰으로 불리고 있다

 

신주환은 개인적인 욕심으로 인해 사건의 빌미를 제공하는 요주의 인물 한석을 연기했다. 신주환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영화를 보시는 관객들이 ‘얘는 진짜 빨리 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연기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신주환은 “처음에는 허세도 부리고, 겁도 내고 하는 인물이자 모든 역할의 발단이 되는 캐릭터”라며 “자신이 벌인 일에 책임을 지기 위해서라도 중간에 퇴장을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었다. 그래서 (중간 퇴장이) 아쉽지는 않다. 되도록 처참하게 죽길 바랐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주환은 “현장에서 감독님, 배우들과 이야기를 할 기회가 많았다. 서로 기댈 수 있었던 현장이었다”라며 “관객분들께 당시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오는 29일 개봉!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