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 김상민 기자]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일지아트홀에서 ‘드림캐쳐’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 수아, 유현, 가현, 지유, 시연, 한동, 다미)’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모바일게임 '킹스레이드'와의 독특한 컬래버로 탄생한 이번 앨범은 악몽 시리즈를 마무리 지은 드림캐쳐가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는 동안 들려주는 하나의 외전 격인 앨범이다.

드림캐쳐의 신보에는 인트로를 비롯해 타이틀곡 ‘데자부(Deja Vu)’ ‘거미의 저주(The Curse of the Spider)’ ‘사일런트 나이트(Silent Night)’ ‘북극성 (Polaris)’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데자부’ 외 ‘거미의 저주’, ‘북극성’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데자부’는 괴로운 현실 속에서 모든 걸 포기하더라도 지키고 싶은 존재에 대한 약속을 담았다. 이날 현장에는 그룹 달샤벳 멤버들이 일찌감치 현장을 찾아 드림캐쳐의 컴백을 응원했다.

드림캐쳐와 달샤벳은 과거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경험이 있다. 드림캐쳐는 "달샤벳 선배님이 완전체로 오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기뻐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다들 안아주시면서 예뻐졌다고 하더라"라고 감사를 전했다. 

특히 지유는 "언니들에게 '떨린다'고 하니까 달샤벳 언니들이 '드림캐쳐가 떨 일이 뭐가있냐. 항상 잘하니까 하던대로 하면 된다'고 응원해주셨다"고 말해 아직까지 돈독한 선후배 케미를 자랑했다. 달샤벳의 든든한 응원속에 컴백한 드림캐쳐는 게임과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컴백했다.

시은은 "컬레버레이션 소식이 알려졌을 때 잘됐다고 생각했다. 저희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컸다. 저희도 못해본 도전이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고 신났다"고 컬래버레이션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음악적으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기존의 드림캐쳐와는 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시은은 "저희가 예전에 했던 것과 다르게 메탈적인 느낌은 없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 뒤에 나오는 오케스트레이션이 잘 어울리는게 포인트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지유 "예전에는 마냥 쎈 악몽들이라 녹음할 떄 목소리를 파워풀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쓸쓸한 카리스마를 담고 싶어 담백하고 고독하게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드림캐쳐는 “‘데자부’는 이전 곡들과 달리 메탈이 아니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울리는 곡”이라며 “이전 ‘악몽’ 콘셉트와는 달리 담백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고 말해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지유는 곡을 처음 받았을 때를 떠올리며 “예전에는 마냥 센 악몽들이었다면 이번 곡을 들었을 때는 쓸쓸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목소리도 더 고독하고 담백하게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드림캐쳐의 ‘악몽’을 탄생시킨 프로듀싱 군단이 다시 한번 심혈을 기울인 앨범이다. 데뷔부터 ‘악몽’을 함께 그려온 LEEZ와 Ollounder가 스페셜 미니앨범의 프로듀서로 나서 새로운 세계에 드림캐쳐만의 음악적 색을 입혔다.

그룹 드림캐쳐의 새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에는 타이틀곡 '데자부'(Deja Vu)를 비롯해 '거미의 저주', '사일런트 나이트'(Silent Night), '북극성'와 인트로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에는 드림캐쳐의 '악몽'을 탄생시킨 LEEZ와 Ollounder가 스페셜 미니앨범의 프로듀서로 나서 새로운 세계에 드림캐쳐만의 음악적 색을 입혔다.

지금까지 그려온 '악몽' 시리즈의 못다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겼다는 전언이다. 드림캐쳐는 18일 오후 6시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