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만나다’ 4DX VR 언론시사회에서 ‘곽경택 감독’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기억을 만나다’ 4DX VR 언론시사회가 진행된 가운데, 배우 서예지, 김정현, 곽경택 감독, 구범석 감독이 참석했다. 곽경택 감독은 세계 최초의 VR과 4DX를 결합을 시도한 것에 대해 "처음에 흑백 영화가 나오다

컬러 영화가 나왔을 때에도 사람들이 욕을 많이 했다. 색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눈이 어지럽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매체가 나오면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그러면서 문법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 

또한 피로감 지적에 대해서는 "사람에 따라서 피로도를 느끼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TV가 선명하다는 것은 세밀한 부분까지 보인다는 것이다. 이 말은 그만큼 피로도도 큰 법이다. 새로운 매체가 나오면 사람들은 피로하지만 그것을 감수하게 된다"며 "다른 2D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점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매체로 받아들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기억을 만나다'는 뮤지션을 꿈꾸는 우진(김정현)과 배우 지망생 연수(서예지)의 첫사랑을 담은 세계 최초 4DX VR 영화다. 관객은 제공된 VR 관람용 장비를 쓰고 4DX 상영관 모션체어에 앉아 영화를 관람하게 된다. 360도 시야각 속에서 바람, 향기, 움직임을 느낀다. 오는 3월 31일 CGV용산아이파크몰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