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이준익 감독의 '변산'

<동주>, <박열>에 이은 이준익 감독의 청춘 3부작 중 세 번째 작품이자 배우 박정민, 김고은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는 신작 <변산>이 7월 초 개봉을 확정했다. [감독: 이준익 | 주연: 박정민, 김고은 | 제공/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 | 제작: 변산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겸비한 대한민국 대표 감독이자, 이야기꾼 이준익 감독의 열세 번째 작품 <변산>은 발렛 파킹,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빡센(?!) 알바로 청춘을 보내지만, 쇼미더머니 6년 개근의 열정을 불태우는 무명 래퍼 학수(박정민)는 또 다시 예선 탈락을 맞이한 인생 최악의 순간에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잊고 싶었던 고향 변산으로 향한다.

짝사랑 선미(김고은)의 꼼수(?)에 제대로 낚여 고향에 강제로 소환된 학수. 징글징글하게 들러붙는 옛 친구들로 인해 지우고 싶었던 흑역사는 하나, 둘씩 떠오르고 하루 빨리 고향을 뜨고 싶었던 학수는 예측 불허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학수의 인생 최대 위기를 그린 유쾌한 드라마다.

<왕의 남자>, <소원>, <사도>, <동주>, <박열>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희로애락을 선사했던 이준익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 번 틀을 깨는 새로운 재미와 유쾌한 이야기로 청춘들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녹여낼 예정이다.

박정민은 이준익 감독과 함께한 <동주>에서 ‘송몽규’ 역으로 제37회 청룡영화상,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제36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제22회 춘사영화상 등 각종 영화제 시상식을 휩쓸며 연기를 인정받았고 올해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서번트 증후군 ‘진태’ 역으로 흥행성까지 입증했다.

김고은은 영화 <은교>, <차이나타운>, tvN 드라마 [도깨비]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영화 <변산>에서는 각각 흑역사로 가득한 고향을 지우고 싶었던 빡센 청춘의 무명 래퍼 ‘학수’와 ‘학수’를 고향에 강제 소환시킨 동창생 ‘선미’로 완벽 변신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