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5개 작은영화관에서 개최

포스터= 2021 작은 영화관 기획전
포스터= 2021 작은 영화관 기획전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지원 공모’의 결과를 발표하며 올해 일정의 시작을 알렸다.

5월 11일(화)부터 24일(월)까지 14일간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25개의 작은영화관이 접수했으며, 심사를 거쳐 15개의 작은영화관이 올해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지로 최종 선정되었다. 지역별로는 강원과 전북, 전남에서 3곳씩, 충남 2곳, 경기와 경북, 경남, 충북에서 각각 1곳씩 선정되었으며, 최종 개최지는 다음과 같다.

특히, 동리시네마와 옥천 향수시네마는 기획전과 더불어 특별 연계행사인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나눔버스’를 개최하고, 영양작은영화관과 포천클라우드시네마, 횡성시네마는 올해 처음으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주민들에게 선보인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영화를 나누다, 힐링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영화를 매개로 잊고 지냈던 일상을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공모에 선정된 작은영화관에서 15회에 걸쳐 개최된다.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는 가족, 고전문학, 여행,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담은 국내외 영화와 판소리 공연 상영 등 다채로운 상영 프로그램과 더불어 어린이 관객의 오감과 창의력 발달, 청소년 관객의 성장과 치유, 성인 관객의 힐링과 소통 등 관객의 연령과 관심사를 반영한 관객 맞춤형 영화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의 확대와 작은영화관의 운영 안정화 지원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지역 관객들과 만나온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올해도 소외 계층 없이 지역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영화 축제를 실현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지
사진=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지

 

저작권자 © 무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